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호대입구역에 대하여
등록일 2007-07-25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운천역에 호대입구역 동시표기의 의도가 부정적으로 왜곡될까봐 걱정됩니다.
호대는 광산구에 있습니다.
모든 표시는 초행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기되어야 합니다.
초행자가 호남대에 가려고 호대입구역에서 내리면 되겠습니까.
틀린 표기를 하면서까지 끝까지 배려하는 까닭이 의구심을 낳게 합니다.
호대 쌍촌캠퍼스입구역이라고 표기하던지 그냥 운천역이라고 하던지 하면 될텐데,
사소한 일에 소홀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RE:호대입구역에 대하여
답변일 2007-07-26
 

배용근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귀한 의견에 깊은 감사드리며 역명을 변경하게 된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2003년도부터 증심사입구, 도청, 호남대입구 등 3개 역명이 부적절하다는 언론보도와 민원이 제기되어, 2006년 2월 시민단체 및 각계 전문가 의견을 수렴, 동년 7월 역명변경 설문기준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광주시 지명위원회의 자문과 광주시 시정조정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역명을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운천(호남대입구)역의 경우 호남대학교 일부 학과가 현 위치에 존재하고 있으며, 기존 역명이 변경됨에 따른 이용시민의 혼선을 줄이고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병행표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배용근 님이 지적하신 대로 호대쌍촌캠퍼스로 병행표기 하였으면 더 좋은 표기였을 것이라는 데는 동의하나 역명 변경은 다수의 의견을 우선으로 하고, 많은 시간과 비용이 수반되는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의견, 역명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면으로 설명이 부족하셨다면 찾아뵙고 설명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만족스런 답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팀(☎604-816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