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영수증
등록일 2007-08-1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오늘 나는 내 아이들에게 지하철에 가서 교통카드를 충전하고 영수증을 받아오도록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녁에 아이들이 와서 하는 말이 영수증은 인터넷으로 출력을 하면 된다고 하는 것이었다.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교통카드를 충전하면서 바로 출력을 하면 될 것을 중학생 아이들이어서 그런지 영수증은 인터넷으로 하라는 것이 말이 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초등생 교통카드가 남아 있어서 그것을 중학생용으로 교체하고 충전을 하려고 하였는데 역무원이 대학생용으로 변경을 하면서 대학생용은 중학생용으로 할 수가 없다며 그것을 하려면 금남로 4가a/s센터로 가야된다고 이야기를 하였다는 것입니다. 잘못은 역무원이 하였는데 우리가 a/s를 받으려면 금남로까지 나가야되는데 너무나 불편하지않습니까. 공무원이면 시민을 먼저 생각해야되지않나요? 학생이라고 쉽게 생각하는 것은 아닌가요? 보다 더 좋은 지하철이 되려면 이런 작은 일부터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네요.

RE:영수증
답변일 2007-08-14
 

김 대성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시면서 그 같은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현재, 교통카드 충전금액에 대한 영수증은 충전한 역의 전산기에서 즉시 발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고객님의 아드님 경우에는 역무원이 영수증의 의미를 현금영수증으로 착각하여 아드님께 잘못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충분히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적절한 답변을 해드렸어야 마땅한데, 그렇지 못한 점 다시한번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해당 역 및 직원에 대해서는 추후 동일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 교육하였습니다.

그리고, 교통카드 이용대상 변경 시스템의 경우에는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고학년에서 저학년으로는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이용대상을 제대로 변경하지 못한 역무원의 실수로 부득이 금남로4가역에 있는 A/S센터를 이용하도록 안내함으로써 여러모로 불편을 드렸습니다.

다시한번, 지하철 이용에 불편과 불쾌감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기쁨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