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차량 내부
등록일 2025-02-18 09:48
수고하십니다.
전동차 차량 내부에 비엔날레 전시해논 차량 관련 민원입니다.

지하철은 모든 대중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고 예술은 취향의 영역입니다.
비엔날레 작품을 전시 한대도 일정 기간동안만이라면 몰라도 차량 한칸을 전시공간으로 만들어 놓는건 예술을 강요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비엔날레 전시관이 따로 있고 전시작품을 보려는 사람들은 전시관에 가면 됩니다.
관심없는 사람들까지 전동차 이용할때마다 봐야 하는건 공권력에 의한 강요라고 생각합니다.
전시한지도 오래 됐던데 대중들이 이용하기 좋게 치워 주시면 좋겠습니다.

RE: 지하철 차량 내부
답변일 2025-02-18

○ 안녕하십니까? 평소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지하철 객실 내 작품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다니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광주 도시철도 1호선 전동차의 폴리열차 탐구자의 전철은 재단법인 광주비엔날레와 우리공사의 협약을 통해 설치되어진 작품입니다. 작품에 대한 소유권 및 유지관리는 광주비엔날레 재단에 있고 협약 기간은 202611월까지입니다. 이 협약으로 인하여 작품의 철거가 현재 어려우며, 고객님과 같은 의견을 반영하여 2013년 최초 협약시 4량에 설치 되었던 작품을 현재 1량으로 줄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의도대로 작품에 대해 이해하시는 고객도 계시지만 불편함을 느끼시는 고객들을 위해 옆칸으로 이동을 안내하고 있으니 열차 이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지하철 이용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항상 행복이 만연하길 바랍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주교통공사 차량팀 (062-604-8649)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