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좌석 시트 악취
RE: 좌석 시트 악취
답변부서
차**
고객의 소리
좌석 시트 악취
등록일 2025-03-08 22:21
작성자 공**
안녕하세요
토요일마다 첫 지하철 타고 송정역 가는데 벌써 여러번 좌석 시트의 악취가 옷에 배서 하루종일 진동을 하고 세탁을 맡겨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이제는 자리가 있어도 앉기가 꺼려집니다
시정 조치 부탁드리겠습니다
토요일마다 첫 지하철 타고 송정역 가는데 벌써 여러번 좌석 시트의 악취가 옷에 배서 하루종일 진동을 하고 세탁을 맡겨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이제는 자리가 있어도 앉기가 꺼려집니다
시정 조치 부탁드리겠습니다
RE: 좌석 시트 악취
답변일 2025-03-08
고객님, 평소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열차 이용중 불쾌한 냄새로 인해 불편을 느끼셨다니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우선 저희 공사에서는 전동차 의자 시트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매일 영업 중인 전동차에 ‘부분청소’와 ‘소청소’를 나누어 실시하고 있으며, 묵은 때를 제거하기 위한 ‘대청소’는 매월 1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청소’ 시에는 객실 내 시트에 친환경 소독액 및 탈취제를 첨가하여 스팀청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청소 완료 후에는 오염도를 측정하는 ATP 세균오염 측정기를 통해 정량적으로 위생 수준 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님께서 불편함을 느끼게 한 점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으며, 청결상태가 불량한 열차가 있는지 점검하겠습니다.
더불어 올해 상반기내에 객실 의자 노후 시트 교체가 완료될 예정이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주교통공사(☎062-604-8649)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