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버스=)지하철
등록일 2007-10-0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10월 3일 오후 1시 45분경에 승차하여 시내에서 2시 35분경에 지하철을 탔는데 환승이 되지 않고 요금이 납부되었어요.
버스에서 지하철 환승은 1시간인줄 알고 탔는데 그게 아닌가요?
지하철 환승 적용시간은 타는 시점인가요? 아님 지하철 하차 시간인지 궁금해요? 혹시 고객센터에 가면 카드로 사용내역이 조회되는지 궁금합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RE:버스=)지하철
답변일 2007-10-04
 

정 명순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광주광역시에서는 대중교통 이용활성화와 시민들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하여『시내버스-지하철-마을버스』통합환승요금체계를 구축하여 시내버스 준공영제 시행일(2006.12.21)로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환승시간은 선탑수단에 따라서 승차 또는 하차를 기준으로 환승시간을 적용(시내버스나 마을버스를 이용 후 지하철로 환승할 경우 승차시간 기준으로 1시간이내, 지하철을 이용하고 시내버스나 마을버스로 환승할 경우 하차시간 기준으로 30분 이내)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버스 승차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 이내에 지하철을 이용하셨다면 무료 환승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사용내역 조회에 관하여는 (주)마이비『빛고을카드 서비스센터』(226-5053~4, 금남로4가역 내 지하1층에 위치)에 문의를 하시거나 (주)마이비 홈페이지(www.mybi.co.kr) 내 회원가입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께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1)으로 연락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