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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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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광주시지하철역승무원은 장애인 본인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십시오
등록일 2007-10-18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셔요 광주지하철역에서 장애인 본인이 꼼꼼하지않고 대중 장애인 본인 확인해서 환승 시켜것 같아요 장애인이 장애인증을 잊어버려경우는 다른 사람(일반인) 악용할수있어요 매년 광주시 지하철이 운영 적자 낸다 는 뉴스보았습니다 그래서 광 주시민으로서 세금 냉비하는 같아 쓸쓸하게느끼집니다. 꼭좀 광주 지하철역에서 승무원 이 장애인맞는지 대해서 꼼꼼 하게 확인 해주시면 합니다.

RE:광주시지하철역승무원은 장애인 본인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십시오
답변일 2007-10-19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공사에서는 사회복지정책 일환으로 경로(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독립․5.18민주유공자를 대상으로 매표소에서『해당 신분증을 제시하신 분』에 한하여 신분을 확인한 후 무임승차권(우대권)을 교부해 드리고 있습니다.


확인절차 시 신분증의 필요한 사항(생년월일, 얼굴, 경로 이외의 대상자는 등급포함)만을 확인한 후 승차권을 교부하고 있으며 ,업무숙달로 인해 일부 고객 분은 대충 확인하고 승차권을 교부하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유관으로 확연히 장애인으로 판별이 가능한 경우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부 확인절차를 생략하는 경우도 있으나, 저희 공사는 비 대상자가 무임으로 승차하는 사례가 없도록 각 역사에 교육 및 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1)으로 연락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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