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역도착 알림표시를 크게 문열리는 위쪽에 설치해주세요
RE: 역도착 알림표시를 크게 문열리는 위쪽에 설치해주세요
답변부서
차**
고객의 소리
역도착 알림표시를 크게 문열리는 위쪽에 설치해주세요
등록일 2025-06-04 07:05
작성자 정**
20년동안 지하철타고 출퇴근생활 하지만
건의하고싶어글올립니다
요즘 이어폰착용하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서
내려야할 역을 자꾸 놓치고있어요
천정에 부착된 스크린 글씨기 너무작아서 멀리선 잘 보이진 않아요
출입문 위에 도착 역 표시를 해주시는게 좋을것같아서 건의 드립니다
건의하고싶어글올립니다
요즘 이어폰착용하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서
내려야할 역을 자꾸 놓치고있어요
천정에 부착된 스크린 글씨기 너무작아서 멀리선 잘 보이진 않아요
출입문 위에 도착 역 표시를 해주시는게 좋을것같아서 건의 드립니다
RE: 역도착 알림표시를 크게 문열리는 위쪽에 설치해주세요
답변일 2025-06-04
"출발은 공감, 도착은 만족!"
○ 고객님, 도시철도를 20년 넘게 이용해 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역명 안내 표시에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이어폰 착용 등으로 음성 안내를 놓치기 쉬운 요즘, 시각 정보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현재, 광주 1호선의 1단계(13개 편성) 전동차는 신형 LCD모니터를 통해 내릴 역이 크게 표시되는 반면, 2단계(10개 편성) 전동차는 구형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검정 바탕색과 대비되는 색으로 시인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열차는 2단계 편성으로 예측되며 해당 차량도 신형 LCD모니터로 교체할 계획 중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출입문 위쪽에 역명을 표시하는 것은 유익한 의견이나, 현재 운행 중인 전동차는 출입문 위 공간이 협소하고, 해당 위치에 새로운 장치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전동차 내부 구조 변경(개조)이 필요하나, 상당한 예산과 기술적 검토가 필요한 점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더욱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방안을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주교통공사 (☎062-604-8649)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