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역내 엘리베이터 관련,건의사항 입니다.
등록일 2008-03-02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저는 어린아이가 있어 유모차를 갖고 지하철을 자주
애용하는 시민입니다.

대부분의 역은 매표소까지 갔다가 요금정산하고
다시 지상으로 나가는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쌍촌역은 열차에서 내려서 위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입구에 요금정산기가 있더라구요,

쌍촌역엔 그럼 엘리베이터가 두곳이 있는건가요?
이 역은 첨 가본곳이라 몰라서 매표소까지 올라가서
요금정산하고 지상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못찾아서
한참 고생했거든요, 다행히 공익요원분이 계속 두리번
거리는 절 먼저 발견하셔서 말씀해 주지 않았으면
유모차 들고 계단으로 갔을뻔 했네요,

제가 첨 가본 역이라 그랬을수도 있겠지만
이런곳은 엘리베이터 표지판에 요금정산가능함을
함께 표시해주시면 더 편할것 같네요,

역무원님들께선 별거 아닌일이라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저같이 유모차를 갖고 외출하는 아이 엄마로선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많은 업무에 번거로우시겠지만,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RE:역내 엘리베이터 관련,건의사항 입니다.
답변일 2008-03-04
 

안녕하세요 한영희 고객님

먼저 지하철 이용하면서 불편을 느끼신 점 사과드립니다.

쌍촌역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역사 구조상 용이하게 되어있지 않음을 양해바랍니다.


상행선(화정역 방면)으로 가기 위해서는 지상에서 연결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어

지하1층 매표소(고객안내센터)에서 승차권(우대권)을 교부 받으시거나,

바로 지하2층 승강장으로 연결된 개집표기에 개표 후 열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하행선(운천역 방면)의 경우 승강장 엘리베이터앞에 개집표기가 없고,

또한 엘리베이터가 지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승차권을 개집표기에 찍기 위해서

다시 한번 지하1층에 내리시어 매표소 옆에 있는 개집표기에 승차권을 한번 찍으시고

지상으로 연결되어있는 반대방향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어

역무원을 비롯하여 공익요원이 수시로 안내를 해주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 더 안내에 힘써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우리 지하철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