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호칭에 관해서..
RE:호칭에 관해서..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호칭에 관해서..
등록일 2008-03-19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역구간호칭에서 송정리로 되어있는데.. 광주광역시 송정동으로 바뀐지가 몇십년인데..
아직도 호칭이 송정리로 되어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아직도 호칭이 송정리로 되어있어서 문의드립니다.
RE:호칭에 관해서..
답변일 2008-03-19
김 진숙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송정리역의 역명제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하철 역명 제정은 시민 설문조사(광주시 거주 남 ․ 여 시민 1,720명)와 區조정위원회의 조정 및 심의를 거쳐 市지명위원회 및 향토사학자 자문과 市조정위원회의 심의 및 시의회 설명의 절차를 거쳐 확정 고시(1997.11.20) 되었습니다.(참고로, 송정동으로의 호칭 개시년도는 1988년입니다.)
지하철 역명은 반드시 동명에 따라 제정되지 않고 관심있는 각계각층의 폭넓은 의견수렴과 시민들이 알기 쉽고 부르기 쉬운 명칭 및 전통과 역사성이 고려된, 역사주변의 특색을 충분히 나타낼 수 있는 명칭으로 제정하고, 특정업체 및 집단의 이해와 직결된 명칭 선정을 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제정됩니다.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