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송정리역명이 잘못됐다고 봅니다.
등록일 2008-03-25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지금 지하철안내도에는 [송정리] 로 되어있습니다.
음성안내방송으로는 ["송정리역"역입니다.] 라고 할 수가 없어서 [송정리] 라고 되어있겠구나 라고 이해하려해도 이건 말이 안됩니다. 송정리의 범위는 평동입구에서부터 공군부대가 끝나는 장암마을앞 서창다리까지입니다. 노선표에서 만큼은 지명을 확실히 표기해줘야합니다.

따라서 송정리역을 -송정리- 라고 표기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1호선 역중에서 -남광주-도 있는데 여기는 -남광주역-하고 구별되지않습니다. 뒷날 -광주역- 으로 지하철이 개통되면 여기 역명은 -광주-로 할건가요?

가뜩이나 송정리역명(KTX)을 바꾸자는 말이 여기저기서 나오는 마당에 지하철안내도에서도 [송정리역]을 무시하고 [송정리]라고 표기하면 [송정리역]의 고유명칭이 사라지게됩니다.
송정리역명을 원래대로 살려주세요.
서울의 "청량리", "왕십리", "미아리", "수유리"를 "청량", "왕십", 미아", "수유"로 바꿔쓰는게 말이 됩니까?
고유명칭을 살려주세요.

RE:송정리역명이 잘못됐다고 봅니다.
답변일 2008-03-26
   문 정록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송정리역의 역명제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하철 역명 제정은 시민 설문조사(광주시 거주 남 ․ 여 시민 1,720명)와 區조정위원회의 조정 및 심의를 거쳐 市지명위원회 및 향토사학자 자문과 市조정위원회의 심의 및 시의회 설명의 절차를 거쳐 확정 고시(1997.11.20) 되었습니다.


지하철 역명은 각계각층의 폭넓은 의견수렴과 시민들이 알기 쉽고 부르기 쉬운 명칭 및 전통과 역사성이 고려된, 역사주변의 특색을 충분히 나타낼 수 있는 명칭으로 제정하고, 특정업체 및 집단의 이해와 직결된 명칭 선정을 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제정됩니다.


참고로, 한국철도공사 역과 같거나 인접한 장소에 소재한 역[예)서울역, 대구역, 대전역]의 경우 같은 역명을 표기하고 있으나 대부분 그 도시명(서울시, 대구시, 대전시)이 역명으로 사용되는 경우이며, 저희 광주도시철도의 경우도 2호선이 통과할 예정인 광주역의 경우가 해당될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