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교통 카드 환불은 어찌하나요?
등록일 2008-04-04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저는 광주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중 한사람입니다.저는 얼마전 마이비 대리점에 들러서 황당한 소리를 들어 이글을 띄우게 되었습니다.저는 친구가 이사를 가면서 교통카드가 필요없다고 하여 2개를 받았습니다 .저에게도 하나가 있었던터라 그리 필요없음에도 마이비 대리점에가면 3000원을 환불하여 준다고하는 말을 듣고 갔던터라 물어 봤습니다.허나 "그안에 들어있는 돈은 환불이되나 카드는 안된다고하면서 다른사람을 주던지 쓰던 카드를 되돌려 팔아서 해결 하세요"라고 딱 잘라 얘기하더군요.그옆에 아저씨한분이 계셨는데 그러더라구요"나 같은사람 또 있네.거봐 나말고도 또 있잖아"근데요 살때는 5000~6000원하는 카드 사용을 의무화하면서 2개이 있는경우는 어찌해야 하나요.난감합니다 카드 처리도 못하고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대책을 모색해주세요.나같은 사람이 많이있을거라 믿습니다.

RE:교통 카드 환불은 어찌하나요?
답변일 2008-04-08
  조 혜정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지하철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 드리며, 교통카드 환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교통카드 제작, 판매, 환불 등은 교통카드 사업자인 (주)마이비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저희 공사는 버스와 마찬가지로 (주)마이비 가맹점으로서, 교통카드로 운임에 대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환불에 대하여 (주)마이비에 문의한 결과 “마이비 교통카드는 보증금제 카드가 아니므로 이미 사용한 카드는 환불되지 않는다”는 입장임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기쁨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