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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럴줄 알았어
RE:내 이럴줄 알았어
답변부서
관**
고객의 소리
내 이럴줄 알았어
등록일 2008-05-26 00:00
작성자 **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뭐야, 결론은 장애인 승차권은 장애인엘리베이타 설치된곳 보다
머언 역사 사무실에 가서 본인이 장애인임을 밝히고 장애인
승차권을 챙겨가란 얘기군
이렇게 장애를 가진 광주권에 모든 장애인에 소리도 무시 하면서
고객의 소린 아나, 개또ㅇ이다.
승차권 발매기가 내부에 매립 설치하여 운영되도록 설계 되어
있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볼 생각은 안하구... 그렇담 차라리
부끄럽지만 저 처럼 휠체어를 탄 장애인 만이라도 무료 탑승케 해준다든가, 아님 놀고 있는 공익요원들 교육을 잘시켜 휠체어
장애인을 도울수 있게한다든지
어느역엔 그나마 공익요원도 보이지 않고, 역사 직원도 한명이라
도움받기고 뭐하고 참... 지하철이 없던 예전의 그때가 그립네요.
아~ 돌리도, 그때로
머언 역사 사무실에 가서 본인이 장애인임을 밝히고 장애인
승차권을 챙겨가란 얘기군
이렇게 장애를 가진 광주권에 모든 장애인에 소리도 무시 하면서
고객의 소린 아나, 개또ㅇ이다.
승차권 발매기가 내부에 매립 설치하여 운영되도록 설계 되어
있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볼 생각은 안하구... 그렇담 차라리
부끄럽지만 저 처럼 휠체어를 탄 장애인 만이라도 무료 탑승케 해준다든가, 아님 놀고 있는 공익요원들 교육을 잘시켜 휠체어
장애인을 도울수 있게한다든지
어느역엔 그나마 공익요원도 보이지 않고, 역사 직원도 한명이라
도움받기고 뭐하고 참... 지하철이 없던 예전의 그때가 그립네요.
아~ 돌리도, 그때로
RE:내 이럴줄 알았어
답변일 2008-05-26
이 일섭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저희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매표소 또는 자동발매기를 통해서 승차권을 받아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6.1일부터는 우대권자동발매기로 신분증 확인절차를 통해 이용시민이 자율적으로 승차권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 매표인력을 활용하여 고객안전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공사 대부분의 역사는 엘리베이터에서 매표소나 자동발매기까지 15~30M 정도로 적정하나, 일부역사(남광주, 쌍촌, 운천)는 조금 먼 곳에 배치되어 불편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고객 불편을 다소나마 해결하기 위해 저희공사에서는 금년 1.30부터 사회봉사요원(구 공익요원)을 통해 『장애인수호천사』를 발족하여 엘리베이터 비상벨 호출 또는 고객안내센터에 방문하여 요청하는 경우 사회봉사요원이나 역무원을 통해 승차역에서는 열차탑승까지, 내리실 역을 말씀해 주시면 해당역에 통지하여 하차시 고객을 맞이하여 역사 외부까지 안내하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길 기원 드립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