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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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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빛조은 개살구(말이면 단줄 알아)
등록일 2008-06-0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말이야, 뭐야

죄송하다구 정말 웃겨
[다시 한번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길 기원 드립니다.
없는 혈압이 오른다, 올라 이건 말이 지하철이지 장애인 고생은
나몰라라여야[내가 장애인이 아니기 때문일까..!?]근데, 왜 이제
서야 전화 주는거야 차라리 전화 하지 말지
글고 전화 줄려면 진작주지 뭐야 장난하는거야... 모야

우대권 지급기 차라리 우대권 대신, 장애인카들 쓰면 안돼나..!?



서울 처럼 장애인 지하철 무료(우대권 없이)승찰 실시하던지

이도, 저도 아니면 엘리베이터 비상벨 호출을 자주 이용 할건데
이도 걱정은 역사사무실 직원이 혼자라 절 돕기 힘들꺼라 하면
그때 전 어떻게 해야 하죠..!

RE:빛조은 개살구(말이면 단줄 알아)
답변일 2008-06-03
  이 일섭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는데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저희 공사는 지난 6.1일부터 신분증(주민등록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인식방식의 우대권자동발매기를 통해 본격적인 매표자동화를 통한 무인매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 매표인력을 고객의 안전 및 서비스 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설명 드린 바와 같이 사회봉사요원(구 공익요원)을 이용한『장애인수호천사』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엘리베이터 비상벨 호출 또는 고객안내센터에 방문 ․ 요청할 경우에는 보다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 전용 장애인카드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건복지가족부 등 유관기관과 별도 협의를 통해 개별 시스템 구축 및 연계가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카드발급 및 프로그램 보완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우대권자동발매기의 기능과 중복되는 전용카드 발급은 별도의 예산이 수반되어 현재 설치는 곤란한 상황입니다.


참고로 서울지역의 경우 서울메트로는 매표소에서 매표원을 통한 신분확인 후 승차권을 교부하고 있으며, 서울도시철도는 승차권을 매표실 앞에 보관하여 시민 자율에 의해 이용을 유도하고 , 인천은 저희와 같은 자동발매기를 통해 승차권을 교부하고 있어 현재 승차권 없이 지하철을 이용할 수는 있는 운영기관은 없음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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