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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대권에 대한 질문
등록일 2008-06-16 00:00
RE:우대권에 대한 질문
답변일 2008-06-17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신 고객님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현재 저희 공사 우대권할인권발매기의 승차권발급 처리과정은 1.신분증 인식 2.우대권 발급대상 확인 3.우대권 발급 순이며 음성과 문자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간혹 신분증이 신분증인식기 노란색 테두리 끝에 정확히 맞지 않는 경우나 안내창에“사용중지”,“점검중”이 현시되었을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가 있으니 재확인을 부탁드리며, 사용 시 불편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우대권할인권발매기에 부착된 호출 버튼을 이용하여 역무원의 협조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대권할인권발매기 이용방법과 우대권이 발급가능한 신분증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분증 사진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신분증인식기 노란색 테두리
끝에 정확히 올려놓고 가볍게 눌러주십시오.
※ 인식 실패 시 신분증을 들어낸 후 다시 시도
(휨, 이물질, 표면상태 등으로 인식실패 가능)
- 경로우대자 : 주민등록증(만65세 이상, 생일이 도래한 시점부터)
장 애 인 : 복지카드(일반형, 구형 신용카드 겸용, 신형)
유 공 자 :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 운전면허증, 상이군경회원증, 수송시설 이용 국가 유공자증 등은
중복사용 가능성으로 인해 사용불가
앞으로 전자설비를 이용하시는 고객님께 불편함이 없도록 예방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으며,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전자기기팀(☎604-817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