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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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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스크린도어 신설에 관해
등록일 2008-08-02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현재 광주도시철도에 2구간과 금남로4가,문화전당 역에 한해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녹동역은 제외하죠-_-;;)
따라서 다른 역에도 차후 스크린도어 신설이 필요할거라 생각합니다만 이것 역시 설치비용이 만만치가 않은지라 쉽게 설치하기엔 어려움이 따를 듯 하구요.

이미 알고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오래전에 부산교통공사에서 자체기술로 스크린도어를 개발해 상당한 비용절감 효과를 거둔 사례가 있었습니다.
(자세한 건 링크참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2125439 )

상기 기술이 기존의 광주지하철 스크린도어 시스템과 기술적인 혼용이 가능할지에 대해선 저로썬 잘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호환이 가능하다면 기존의 PSD 미설치 역사에 추가로 스크린도어를 신설할 시 면밀히 검토해 보시기를 제안드립니다. 로열티 등의 부가비용을 감안하더라도 기존방식의 설치비용에 비해 상당한 비용절감 효과로 예산부담이 경감될 걸로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RE:스크린도어 신설에 관해
답변일 2008-08-05
 

강평화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지하철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광주지하철에는 고객님이 알고계신대로 2구간 6개역사와 1구간 2개역사외에

 이번 6월1일 상무역에 스크린도어가 준공되어 총 9개역사에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광주지하철의 스크린도어는 차상제어장치를 통한 스크린도어와 차량의 직접

 통신방식이 아닌 신호설비를 통한 제어방식을 통해 운전되고 있습니다.

 이는 최신의 열차 안전운행방식으로 신호 자동열차운전장치(ATO)가

 열차의 정위치 정차, 스크린도어 및 열차출입문 상태를 자동 확인하여

 출발신호를 제어하도록 되어있어 승객의 안전 및 열차의 안전운행을

 최대한 확보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소개하신 기술이 스크린도어 고장이나 승객끼임 등의 사고 발생시

 자동으로 열차가 출발할 수 없도록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면 차후 추가적인

 스크린도어 설치시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 경제성, 안정성 등의 관련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설계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전화 062)604-8111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하며, 무더위에 건강관리

 유념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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