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농성역직원과,공익요원의불친절한행위(동)
등록일 2008-08-05 00:00
저는전남구례라는,조그마한,시골에사는,안웅희라고,합니다.
다름이아니옵고,제가,돌고개역에서,농성역에,도착,기계에
카드를갖다대고,나가려는데,쎈서에서,삑하는,소리가나서,
직원울불럿더니,직원이왓길래,기계에,오류가뜨길래.그걸,말하엿더니,기계에이상이잇다고,해놓고나중에딴소리를하던군요.
그래서,
기계에이상잇스면,기계회사에다가,항의할것이고,카드가이상잇스면,카드회사에다가,항의를,할테니까,위치와연락처를,말해달라고하엿더니,답변을,안하더군요,그러다가,최문석,(임욕직)직원이,
말대꾸를하고,음성을높이더군요.(08년8월2일)일요일
죄송하다고하면,될것가지고,그게,cctv에도찍혓습니다.
그리고,또,
공익근무요원인,김기성외에(다른공익들도,명찰을안차고잇더군요)근무시간에직원의자에앉아서,커피를,
마사고잇길래.지금근무시간아니냐고,하엿더니,2시부터1시간이점심시간이라고,하더군요.그러면서당신이먼데,나한테그걸물어보냐고,항변을하면서,말대꾸를하고,대들더군요
그뿐아니라,볼일을보러다니면서,역홈에서보면,귀에이어폰을,꼽고잇는가하면,책을보는등,근무태만하면서,도어기가업는역은,
고객안전을지켜야,하는게,기정사실인데,그렇지가,안더군요.
그래서이렇게,글을올립니다.
또한가지,
도데체가,공무원이,국민들세금으로,월급받고,잇스면서,국민들에게,소홀이하면은,그게잇슬수있는일입니까?
나라에녹을먹고잇스면서,그게가당치나,하는행동입니까?
도데체가,역공무원들뿐만아니라,다른직장공무원들도,
마찬가지입니다,인정할건인정하고.시정할건시정해서,국민들의,
애로사항을,해결해줘야,할것입니다.
그럼,공사사장님,제가찿아가서,말씀을드리지,안토록,이건에대해서꼭,책임을지고,시정조취해주시길,바라겟습니다.
그럼수고하십시요
RE:농성역직원과,공익요원의불친절한행위(동)
답변일 2008-08-06
저희 지하철에 관심을 갖고 이용해 주심을 감사드리며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데 불쾌감을 드린 점 머리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평소에 저희 공사에서는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정기 및 수시로 친절교육을 시행하고 지속적인 지도감독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고객님 한분 한분 정성을 다하여 모시는 마음으로 근무해야 됨에도 세심하게 배려하지 못한 점 거듭 사과드립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게이트를 통과하실 때 기계에서 오류가 뜬 이유는 기계이상의 문제가 아니라 기계가 카드(승차권)을 인식하는 시간(약 0.5초 이상)이 필요한데 카드를 인식하는 시간과 고객님께서 기계에 진입하는 시간이 같았거나 기계가 미처 카드인식을 하기 전에 고객님이 먼저 기계에 진입하였던 거 같습니다. 당시에 고객님께서 이해하실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을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농성역은 공익근무요원이 주간 2교대로 근무하고 있어 점심시간이 오후 1시부터 2시, 2시부터 3시로 두 번에 나누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언급하신 공익요원은 역무원이 은행에 수입금을 입금하러 자리를 비운 사이 본인의 점심시간에 잠시 역무실에서 지원근무를 하고 있었던 중이였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고 고객님들을 보다 친절하게 모실수 있도록 역무원과 사회봉사(공익근무)요원들의 친절서비스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친절한 모습으로 고객님께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께 친절하지 못한 모습으로 인식되었던 점 다시한번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며, 저희 지하철에 대한 애정과 사랑 그리고 가감없는 충고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혹 불편하고 시정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기 바라며 무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