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1년내내 객차 내부에 베어있는 특유의 악취 관련
등록일 2008-10-09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오늘도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도시철도공사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광주지하철 개통때부터 지금까지 매일매일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입니다.


제가 문의드리고 싶은건 지하철 내부 악취 냄새입니다.


 


하루 이용객의 수가 많아 밀폐된 공간에서 냄새나는건 당연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객차 내부에서 맡아온 냄새는 늘 한결같은 한가지 냄새더군요.


곰팡이 냄새라고 해야되나, 암튼 그 비슷한 메쾌한 냄새가 베어 있는듯싶습니다.


광주지하철보다 몇십배 이용수가 많은 서울지하철에서도 그런 냄새는 안나던데,


유독 광주지하철에서는 1년 365일 한결같이 같은 냄새가 다더군요.. 어느 차량에 관계없이 냄새는 비슷함.


 


다 편한데, 그 악취좀 어떻게 잡아주면 안될까요.. 승용차도 에어컨 가동시키고 나서 송풍시켜 말이지 않으면 그 비슷한 냄새가 나더군요.. 아마 에어컨가동후 송풍으로 말리지 않아서 환풍장치에 곰팡이나 그 비슷한게 생겨서 그런 악취가 나는건 아닌까요??.


 


암튼 실내 악취의 원인을 찾아서 좀 제거해 주세요!!


 아님 방향제라도 객차 내부에 설치하여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RE:1년내내 객차 내부에 베어있는 특유의 악취 관련
답변일 2008-10-10

 

○ 장호균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희 광주지하철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고객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에 대해 간략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먼저 우리 공사에서는 전동차 객실 위생관리 및 청결을 위해

   - 하절기 에어컨 운영관련 매년 6월부터 9월까지 에어컨 특별점검 시행

    ·  전동차 지붕 에어컨의 세척제를 이용한 세척 및 건조(1개월 주기)

    ·  에어컨 내 · 외부 필터(환기) 세척 및 건조(7일 주기)

   - 매월 대청소(의자 포함)와 방역소독 작업(모기, 벌레, 나방 등)

   - 소태↔평동 1회 왕복 운행시마다 소태역에서 간단한 실내청소

   - 매일 영업운행을 마치고 차량기지 입고시마다 객실내 청소작업

   - 매일 차량기지내에서 출입문 개방상태에서 객실내 의자 시트 등

      일광건조를 포함한 지하철의 쾌적한 환경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또한 객실 칸마다 끝부분에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2006년 6월부터

    2008년 현재까지 자연 발산식 셀형 오션향 방향제를 부착하여

    사전 불쾌한 냄새 제거에 노력하고 있으며,

 

○ 에어컨 가동후 송풍에 대해서는 저희 에어컨 시스템상 객실내 일정

    셋팅 온도가 되면 그 다음 동작은 곧바로 환기(에어컨 팬만 작동)가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즈음 날씨의 일교차가 심해 에어컨 가동율이

    낮고 처음 에어컨 가동시 약간의 냄새가 나는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고객님의 지적에 따라 2008. 10. 10 ~ 10. 14까지의 에어컨 특별 청소를

    추가 시행하고 또한, 객실 청소용 도구 세탁 · 건조의 철저한 관리와

    교육으로 쾌적한 객실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다시 한번 저희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앞으로도

    지하철 이용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