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에스컬레이터 화살표표시 방향조정건의
등록일 2008-11-05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시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시는 귀공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는 양동역에서 지하철을 매일 이용하고 있읍니다


평소에 에스컬레이터가 없어 주위의 노약자께서 이용하시는데 불편한것을 많이 보아 왔는데


어려운 재정형편에도 설치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에스커레이터 상하(위로 올라가고 아래로 내려오는) 방향의 화살표 표시가 동일방향으로 표시


되어 있어 고령자가 이용시 불편한것 같으므로 화살표 표시를 상행은 위로 하행은 아래로 표시하면 고령자가 이용하시기에 도움이 되지않을까 생각하여 이글을 올립니다


검토하시여 참고하시면 고맙겠읍니다.   


RE:에스컬레이터 화살표표시 방향조정건의
답변일 2008-11-05
 

 이영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양동시장역 에스컬레이터 화살표 표시 방향 조정”

 건의에 대하여는 위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에도 상행 화살표, 아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에도 상행 화살표가 부착되어 이용객 입장에서 다소

 혼돈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진행방향과 다르게 양쪽 모두 상행 화살표를 부착한 이유는

 에스컬레이터 진행방향 표시가 아닌 역사 화재발생 또는 정전 시 에스컬레이터의

 운행을 멈추고, 고정된 계단형태로 승객을 외부로 신속히 대피시키기 위한 축광형

 (야광)유도표시이며, 지하철 안전시설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양동시장역 에스컬레이터 이용승객의 혼돈을 방지하기 위하여 에스컬레이터 마다

 “이 화살표는 비상시 대피유도표시입니다”라는 안내문구를 빠른 시일 내에 부착

 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편의시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에스컬레이터 시설에 따른 고객의 안전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저희 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