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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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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지하철운영과 관련하여
등록일 2008-11-17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오행원 사장께,


  나는 요즘 아침 저녁으로 지하철을 타고 시내 사무실을 오가면서 빠르고 쾌적한 지하철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 ''문화 지하철''을 지향하고 있는 당사의 방침에도 적극 찬동하는 바입니다.


그런가하면 ''김대중 역"에 꾸며 놓은 인권지하철에 대한 착상도 퍽 의미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지적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현재 각 역마다 공익요원들이 탑승객의 사고를 막기 위해 주의를 요하는 예방활동을 펴고 있는 것도 노약자 등을 위해 좋은 일이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더 중요한 것은 탑승때 한줄로 나란히 서서 차례로 승차하는 질서를 승하차 역에서 지도해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광주시내버스 승하차장에서 승객들이 한거번에 우르르 몰려들어 버스를 탈려고 법석을 이뤄 볼상 사나웠는데 지하철에서도 그런 모습은 여전하더라고요.  그래도 지하철엔 공익 요원들이라도 배치돼있으니 줄서서 차례로 타는 질서를 지도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건의하는 바입니다. 


말로만 문화를 외칠 것이아니라 승차 질서부터 아름다운 모습을 지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비록 땅위에서는 아직 승차질서가 엉망이라 하더라도 땅속의 문화지하철만큼은 승차질서가 아름답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RE:지하철운영과 관련하여
답변일 2008-11-18
   임 정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애정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저희공사에서는 광주시민께 안전하고 신속한 대중교통으로서의 의무뿐만 아니라 문화 ․ 인권지하철을 구현하여 시민들께 보다 다양한 문화와 편의를 제공코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희의 노력을 의미 있게 지켜봐 주신 임 정용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지하철 승하차 질서유지 계도의 경우 지하철 이용고객의 협조가 절실한 만큼 현재 시행중인 전동차 내 안내방송을 통해 승하차 질서유지계도 홍보방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앞으로도 전 역무원과 사회봉사요원을 활용하여 질서유지 계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고객님의 애정 어린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광주지하철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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