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농성역 유리지붕위 네온사인좀 어떻게...
등록일 2008-12-09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매번 농성역 지나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누구의 머릿속에서 나온 아이디어인지는 몰라도...
나름 디자인도시를 지향하고 led조명도시를 선포한 광주광역시 이건만....
누가봐도 식당간판이나 주변 모텔간판에나 어울릴 법한 `광주지하철 농성역'' 이라고
써놓은 빨강,초록 네온사인을 그 잘 지어놓은 유리궁전같은 지하철역사에 자랑스럽게도
큼지막하게 설치해 놓으셨더군요!!!
아시다시피, 주변건물들의 네온사인들이 대부분 빨강,초록색임을 감안할때 그 컬러를 사용해서 설치해놓으면 주변네온사인에 묻혀서 구별도 잘 안될뿐 아니라 공공건물의 이미지에도 잘 안맞는다고 생각됩니다.
모름지기 지하철역이라면 그래도 사람들이 멀리서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눈에 잘띄게 해야되는데 기왕이면 지하철역사의 장점을 살려서 투명유리하고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좀더 밝고 화사한 컬러를 사용한다던지... 아니면 led조명도시답게 led를 이용해서 좀더 세련되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E:지하철 농성역 유리지붕위 네온사인좀 어떻게...
답변일 2008-12-12

공태선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공사에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농성역에 설치된 네온사인 간판은

썬큰광장 외부조형물을 통해 농성역을 홍보하기 위해 2005년도에 설치하였습니다.

 

공공시설인 지하철 관련 시설을 외부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는

모든 고객에게 현시 효과가 뛰어난 방법을 채택하여야 할 것입니다.

 

고객님의 의견에 따라 보다 효과적인 현시 방법을 강구하기 위해서는

led 등 다양한 방법을 검토할 수 있을것입니다만,

현재 설치된 구조물의 경제적 효용가치를 최대화함은 물론

어려운 공사 경영상황 등의 제반 여건을 감안하여

추후 신기술 시스템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공사와 관련된 문의나 반영했으면 하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홍보교육팀(604-8037)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독감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따뜻한 마음이 함께하는 연말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