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금남로4가역내 메트로갤러리에 대한 의견입니다
등록일 2009-03-03 00:00
메트로갤러리에 대한 의견을 첨부파일로 첨부하여 올립니다
- 첨부파일 메트로갤러리 문제점.hwp 다운로드
RE:금남로4가역내 메트로갤러리에 대한 의견입니다
답변일 2009-03-04
예향의 도시 광주에 거주하시면서, 문화와 예술에 대한 깊은 애착으로 고견을 보내주신
황성수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황선생님께서 말씀하신 금남로 4가역 메트로 갤러리는 「문화」가 지역민의 삶 속에
항상 살아 숨쉬도록 하기 위해 공공 대중교통 수단인 지하철 이용 시설내부에 조성한 것입니다.
이는 열악한 문화 예술 추진 여건을 개선하고 신규 지역 작가 등단 및 전시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대다수 지역 작가가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광주광역시지회」에 최소
비용만 받고 위탁 운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조언해주신 내용중 전시 작품별 내부 조명 조절 및 안내원 난방 문제, 다양한 이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유관기관 및 미술협회와 수시로 협의하고 고민하여 이용 고객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기위한 에스컬레이터의 변경 시설과 관련해서는 운영적자에 따른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관계로 소요경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겠으며,
갤러리 방문자의 편의 도모를 위해 지상이나 지하에서 바로 갤러리 내부로 운영되고 있는
엘리베이터 이용 방법에 대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갤러리 주변은 물론 우리
공사와 미술협회에서 발행 배부되고 있는 인쇄물에 엘리베이터 이용 안내사항을 별도로 기재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금남로 4가역의 층별 구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하1층 - 지하상가, 지하2층 - 메트로 갤러리, 지하3층 - 역무실, 지하4층 - 승강장)
깨끗한 광주, 예향의 수도 광주를 사랑하시는 황성수선생님
지역 대중교통 문화를 대표하고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지하철에 대한 선생님의 조언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문화수도의 위상에 걸 맞는 문화지하철을 만들어 선생님을 비롯한 지역민의 소중한 자산이
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