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도착 시간과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등록일 2009-03-1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세요. 저는 새벽 지하철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중 한사람입니다.
매일 새벽 힘든 가운데 시민의 편의를 위하여 지하철을 운행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제안드릴 사항이 하나 있어 몇번 망설이다 연락드립니다.
솔직히 실명인증과 핸드폰번호까지 공개하면서 글을 올린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열차 도착 시간이 잘 지켜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새벽은 경우는 다릅니다.
대체적으로 표기된 시간보다 1~2분정도 빠르게 도착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그리 중요치 않은 문제입니다.
하지만 표기된 대로 열차가 도착할 줄 알고 맞춰 타는 사람에게는 곤란한 일이지요.
이를 모르는 고객이 열차가 제시간에 도착하지 않아 열차 배차시간이 긴 새벽 시간때에 차를 놓치게 된다면 낭패가 되기도 하겠지요.


새벽에는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정차시간이 짧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정차시간을 지켜 명시된 시간표대로 운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목적지에 약간 빨리 도착하는 것도 좋지만 정확하게 도착하는게 더 의미있는 일이 아니가 싶습니다.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지하철 도착 시간과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답변일 2009-03-16

 이민정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매일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열차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의 협조 하에 조사였는바, 첫 열차를 제외한 일부 열차가 빨리 도착(약 30~40초)하여 빨리 출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기관사는 열차의 안전과 정시운행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운전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만, 고객님의 지적처럼 일부 시간대에 정시운행을 지키지 못해 불편을 초래하는 일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향후 열차의 정시운행을 위해 기관사 교육을 철저히 시행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지하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604-8662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고객님의 애정 어린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밤낮으로 기온차가 심한 계절입니다. 건강과 가내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