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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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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이해안되는 업무를 설명좀 해주세요
등록일 2009-04-07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쌍촌역에서는


 


승객이 교통카드로 요금을 지불하고 지나가면


 


직원(공익요원포함)이 보유한 특정카드로 다시 인식시키는 행동을 합니다.


 


물론 금액은 "0"으로 찍히지만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이해도 안갈뿐더러    


 


개찰구 옆에 서서 승객이 지나가면 슬쩍 처리하는 모습이 ,


행동도 떳떳치 않게 보이고 뭔가 조작하는 듯하게 보여 불쾌하기도 합니다.


 


무인개찰을 위해서 설비된 시스템에 승객 지날때마다


왜 "0"원을 표기하는 이런 행위를 하는지요?


인위적으로 (무료)이용승객의 수를 늘리는 일을 하는건지 불쾌합니다.


 


이용하는 타 역에서는 본적이 없는 행동들인데 유독 쌍촌역에서만 목격되고있네요


 


무엇때문에 이런 불쾌한 일을 하는지 답변부탁드립니다.


 


RE:이해안되는 업무를 설명좀 해주세요
답변일 2009-04-08
 

 신중욱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지하철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중욱 고객님!

저희 역무원들은 고객님들께서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돕고자 가능한 개집표기 및 승차권 발권기 옆에서 항상 대기하며 승객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교통카드 사용이 미숙하여, 교통카드를 체크하신 후 일정 시간 내에 통과하지 않아 게이트 플랩이 닫히는 바람에 무릎을 다치시는 고객분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 역무원들은 역출입권이라는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가 안전하게 통과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는, 교통카드를 제대로 집표하지 않은 상태로 급하게 통과하시는 경우, 역무원이 역출입권으로 통과하시도록 한 후에 승객분의 교통카드로 개표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집표 하시고 왼쪽 통로로 통과하셔야 함에도 오른쪽 통로로 통과하시는 경우 또한 역출입권으로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들이 신중욱 고객님께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 같아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혹여 저희 역무원의 근무태도가 불성실 했는지 다시 한번 체크하여

보다 성실하고 친절한 모습으로 고객님들을 대할 수 있도록 교육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지하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신중욱 고객님의 앞날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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