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작은 제안 하나 해봅니다.
등록일 2009-05-26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십니까. 현재 광주에 거주중인 대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공사수익 창출이 가능한 제안을 하나 드리려 합니다.


하드웨어적 가용성을 고려하여 한번쯤 검토해 보시길 바랍니다.


 


케이블tv 방송이나 인터넷 컨텐츠(주로 온라인게임) 에서


sms를 활용하여 일반인들이 발송한 문자를 방송/전광판 등에


공개적으로 출력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익히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관련내용 : http://m-talk.inews24.com/php/news_view_mtalk.php?g_menu=380100&g_serial=122399)


그걸 광주지하철에 접목시켜 보았으면 합니다.


 


차내 lcd모니터 혹은 승강장의 led전광판 등을 통해


시민들이 발송한 sms메세지(응원/격려/하고픈말)를 실시간으로 출력해 주고


이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통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내용불량 메세지 필터링을 위해 담당하시는 분을 따로 둘 필요가 있겠지만요;;)


 


서비스 이용료는 수요량 조절이나 수익성 확보를 감안해서


조금 높게 책정함이 좋을 것 같구요.


(개인적 생각으론 건당 500원 내외가 적합할듯 합니다.)


 


소정의 수익 창출은 물론 지역사회 친화적인 기업이미지 조성에도


공헌할 수 있을걸로 기대됩니다.


 


하드웨어적인 걸림돌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는지라


일단은 조심스럽게 제안해 봅니다,.^^;


한번쯤 충분히 검토해 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p.s 전화답변은 가급적 피해주세요. 못받는 때가 많아요;;


RE:작은 제안 하나 해봅니다.
답변일 2009-05-28

 강평화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공사수익 창출에 대하여 제안까지 해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고객님 제안의 시행을 위해서 우리공사 시설 및 시스템과의 연계성을 검토한 결과

 

▶ 우리공사 전동차 내의 lcd에는 동영상, 공지사항, 도착역안내 및 지하철 이용안내에 필요한 자막 표출 등을 컨트롤하는 서버(pc)가 차량별로 장착되어 있어 서버(pc)에 저장된 각종 데이터를 출력하기 때문에 실시간 문자정보를 표출하려면 부가적인 설비가 필요합니다.

   1. 지하철이 운행하는 터널구간에 문자정보를 송신할 수 있는 무선 기지국이 있어야 하며,

   2. 전동차에는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문자정보를 받기 위한 무선 모뎀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또한 승강장행선안내기의 시스템 구성을 위한 선행 요건으로는

   1. 문자수신을 위한 mo(mobile originated) 수신 장비 구축

   2. mo 서비스를 위한 상업 통신사 가입을 통한 통신망 연결

   3. 행선안내게시기로의 문자 전송을 위한 전송 프로그램과 수신하기 위한 수신프로그램 개발 필요

   4. 기존 행선안내게시기 서버 프로그램 수정 및 연동 인터페이스 개발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고객님들께서 발송하는 sms메세지를 실시간으로 차내 lcd모니터 및 승강장 행선안내기에 표출해 주는 서비스를 통하여 수익을 발생시키자는 고객님의 제안은 매우 좋은 제안이나

1. 우리공사 시설 및 시스템의 문제로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부가적인 시스템 설치에 따른 비용 부담 등을 감안할 때 현재로서는 수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2. 아울러 승강장 led 행선안내기는 기존에 수익창출을 위한 상업광고를 시행한 결과, 그 활용도가 미미하여 상업광고를 철회하고 열차이용안내, 공지사항 및 정보제공 등 공익적인 용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발전되어 가는 광주도시철도공사를 지켜봐주시기를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업개발팀(☎604-808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