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역무원의 친절이 도시의 이미지를 결정 짓는다
등록일 2009-06-21 00:00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성남에 사는 시민입니다.
저는 지난주에 전국일주를 하면서 지난 화요일(6월 16일) 광주학생운동기념탑을 방문하기 위해 광주광역시를 들렀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처음 찾아온 거라 많은 모습을 사진기에 담기 위해 가까운 지하철역을 찾았습니다.
금남로4가 였는지 5가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광주학생운동기념탑 근처) 그곳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 찰나, 한 여성 역무원이 제지 하였습니다.
본래 지하철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해당 지하철역에 허락을 받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잠깐 들어와 보라고 하셨습니다.
안으로 맞이해주신 역무원은 저에게 커피를 한잔 주시며 역장님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는 제가 타지에서 왔다고 말씀드리니, 광주광역시에 대해 이것저것 친절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는 다음 행선지인 목포까지 가기 위해 지하철을 타고 00역에서 내려서 기차를 타시면 될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여행가방을 광주역에 놓고 왔다고 말씀드리니 웃으시면서 "그럼 광주역으로 다시 가셔야겠네요"라고 말씀하시면서 광주학생운동기념탑 위치를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그 역무원의 설명을 듣고 쉽게 기념탑을 찾아 방문했습니다.
도시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은 얼마나 타지사람들을 배려하고 친절히 대해주는가에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처음 방문했지만 저는 그 역무원의 상냥한 미소와 친절함 때문에 제 기억속엔 영원히 좋은기억의 광주광역시로 남을 것 같습니다.
작은 배려, 그것은 작지만 위대한 힘을 가진 도시의 얼굴입니다.
아울러 그 역무원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때 성함도 못 여쭤보고 부랴부랴 갔지만 여행내내 고마움을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담에 광주를 찾아가면 다시 뵙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십시오^^
RE:역무원의 친절이 도시의 이미지를 결정 짓는다
답변일 2009-06-22
김성근 고객님, 광주여행에서 좋은 추억은 많이 쌓으셨는지요?
우선 저희 지하철을 이용하시면서 행복함을 느끼셨다니 저희 또한 큰 기쁨과 보람을 느낍니다.
김성근 고객님께 친절한 안내와 맛있는 커피를 대접하신 금남로5가역의 박혜란 역무원은 평상시에도 언제나 웃는 얼굴로 고객여러분을 내가족처럼 생각하시는 분이시랍니다.
작은 배려가 작지만 위대한 힘을 가질 수 있다는 고객님의 말씀처럼 언제나 고객님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지하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광주를 방문하게 되시면 꼭 금남로5가역에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광주지하철의 모습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가 올라간다고 하던대 맛있는 부침개 먹으면서 불쾌지수 훌훌 털어버리시길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행운이 함께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