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송정리역 직원 친창합니다
등록일 2009-06-24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지난주 금요일 저녁에 송정리역에 있는 물품보관함에 짐을 넣었습니다


 


새벽에 찾으러 갔더니 역사에 셔터가 내려있어서 빼지도 못하고 가지도 못하고 있는데


 


당직직원(?)이 어떻게 알았는지 나와서 문을 열어줘 짐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새벽에 피곤할텐데 웃으면서 오히려 죄송하다면서 해서 몸둘바를 몰랐습니다


 


낮에 일하시던 여직원도 무척 친절하시던데 송정리역 직원은 다 친절하시나 봐요


 


그래고 몇가지 건의하려합니다


 


첫째는 물품보관함이 셔터밖으로 나왔으면 합니다


 


새벽에 찾으러 왔다가 못찾고 불편함을 느낀기 사람이 저뿐만은 아닐꺼 같습니다


 


또 문화지하철이라는 문구가 무색할정도로 따로 놀고 있는거 같던데


 


예쁘게 페인트라도 칠해주세요 


 


두번째는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데 유독 송정리쪽은 텔레비젼이 잘 안나옵니다


 


팜플렛에는 4월인가 5월부터 잘 나오게 했다고 하는데 고객하고 하는 약속을 지키셔야죠


 


tv는 엄청 좋던데 채널도 정규채널 밖에 안나오고 그나마도 신호가 잘 안잡혀서 보기 민망합니다


 


셋째는 모기가 너무 많아요 지하철 안에도 많고 화장실은 겁나서 못들어가겠어요


 


광주도시철도가 아니라 광주시골철도 같아요


 


수고많으신데 말이 너무 많은거 같아 죄송합니다


 


 


 


 


 


RE:송정리역 직원 친창합니다
답변일 2009-06-26

 박현성고객님 안녕하세요?

지하철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애정어린 충고에 감사드리며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리 도시철도공사는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역구내 물품보관함 임대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물품보관함은 셔터밖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송정리역은 좁은 역 구조 및 승객도선, 지장물 등에 의해 부득이 현 위치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공사에서는 고객님의 고견에 따라 관련부서 및 설치업체와 현장점검을 통해

조속한 시일내  셔터밖으로 이전코자 하며 아울러 역사 편의시설물 설치시

문화지하철 이미지에 걸맞는 외관 및 디자인 구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송정리역 tv화질 개선을 위해 현장조사를 실시한 결과 송정리역 특성상 지상에 국철이

통과하는 등의 문제로 tv수신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를 개선하고자

통신담당팀과 유선방송 설치 등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시행하고자 하오니 

그간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우리 광주지하철에서는 대합실, 승강장, 선로, 기능실 등 역사시설 전반에 대하여

전염병예방법 제11조의 2에 명시된 법정횟수보다 2배이상 방역소독(4월~9월 월2회,

10월 ~3월 월1회, 필요시 수시)을 시행하고 있으며, 본선터널 내에도 방역소독을

연6회(1,2,4분기 각 1회, 3분기 3회), 열차 내에서도 월1회(필요시 수시)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모기 등 해충박멸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밀폐되지 않은 역사구조와 적정한 온,습도가 일정(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하게 유지관리되어 완벽하게 모기 등 해충을 퇴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쾌적한 지하철 이용환경을 위하여 모기 등 해충퇴치에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지하철에 많은 애용 부탁드리며, 무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