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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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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지하철 안내 기망
등록일 2009-08-30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1. 나는 서울사람으로 업무로 지난주 광주지하철을 이용하였다. 화정역을 지나면, "버스터미널로 가실 경우 이 역에서 내리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 메세지를 들어서, 버스터미널로 가기 위해 화정역에서 내렸다.


 


2. 당연히 지하철 안내 방송으로 안내하고, 지하철 역 군데군데 표시가 되어 있어 당연히 역 근처라고 생각되어 걸어서 안내되어진 곳으로 이동하였다. 그러나, 거의 2km 이상이고, 가는 중에 제대로 안내표시도 없고, 결국은 길같지도 않은 길을 따라 주차장을 통해 버스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었다. 날도 덥고, 짐도 많고 "광주라는 도시에 대해 정말 정나미가 떨어졌다".


 


3. "서울로 가실 분은 이곳에서 내리라고 안내를 하지", 차라리 안내가 없었다면 택시를 타던, 다른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했을 것인데...광주 지하철에서 안내하는 다른 안내도 비슷하리라는 선입견이 생긴다. 좀 더 친절하고 신뢰있고 정확한 안내가 되었으면 한다. 


RE:지하철 안내 기망
답변일 2009-08-31
 

권 구형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光州 방문과 광주지하철 이용 중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저희 광주도시철도에서는 지하철 이용고객의 편의제고를 위하여 역 도착 시 인근에 있는 공공기관, 공공시설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의 경우 ‘08. 10월까지 “광주종합버스터미널로 가실 분은 이번 역에서 내리시어 다른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로 안내하다가 인근에 있는 공공기관(교육청, 서부소방서) 안내를 확대하다 보니 현재와 같이 “광주시 교육청, 서부소방서, 광주종합버스터미널 방면으로 가실 분은 이번 역에서 내리시기 바랍니다.”로 안내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안내에 급급한 나머지 고객 분들의 세세한 불편까지 헤아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안내멘트를 보완, 표출하여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후 고객님께서 光州를 방문하실 때에는 기분 좋은 광주, 편리한 광주도시철도의 이미지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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