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남광주역 메트로열린도서관에서 연수받은 후기입니다^^*
등록일 2009-09-04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세요.


 


 고용지원센터에서 연계해주신 남광주역 메트로 열린도서관에서


 두 달간 연수를 받은 대학생 송윤아라고 합니다.


 


 너무나 열악한 환경 속에서 연수를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지하에 위치하다 보니 습기가 많아서


 쾌쾌했습니다. 그리고 선풍기와 에어컨 한 대 없는 그런 더운 곳이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선풍


 기 두 대를 목사님께서 구매하셔서 덜 더웠지만 그래도 더운 환경에서 연수를 받았습니다.


 지하라 더 시원하겠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공기가 잘 통하지 않아 후덥지근 했습니다.


 


 그리고 신간도서를 찾는 많은 분들이 계셨는데, 들어갈 수 있는 책장 공간이 없어 새로운 책들


 을 넣을 수가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서라도 더 많은 책들을 진열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메트로 열린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셨습니다. 유치원생부터 나이를 많이


 드신 어르신분들까지. 앞으로도 시민분들이 회원가입을 하실텐데, 더 폭 넓은 분야의 책들과


 신간 책들을 진열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도 많은 시민분들이 이용하셨습니다. 제가 처음 갔을 때엔 두 대 모두 고장나 있었


 습니다. 고장이 났으면 즉시 고쳐야 하는데 좀 시간이 걸리는 바람에 컴퓨터 이용을 원하시는 분


 들이 컴퓨터 이용을 하시지 못하고, 불편을 느끼셨습니다. 


 


 처음에는 할 일이 없을 거라고 편하게 생각하고 갔는데, 해야 할 일이 많았습니다.


 


 라벨 붙이는 작업과 도서 분류번호를 찾아서 기록하는 작업, 그리고 도서들을 컴퓨터 입력하는


 작업, 도서장부 정리, 회원들 안내서 발송, 월별 도서 대출/반납 파악, 회원가입 파악 등등.


 


 처음엔 모든 게 낯설고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랐는데, 하다보니 요령이 생기고 사서분이 얼마나


 수고하시는 지 깨달았습니다.


 사서분은 월급 한 푼도 받지 않으시고 봉사하시는 분이십니다.


 몸이 조금 불편하신데도, 기쁨으로 봉사하시는 분이십니다.


 연수를 받는 동안에 너무나 잘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분입니다.


 


 연수가 끝난 이 시점에서 위에 나열한 많은 일들을 이젠 사서님께서 혼자하셔야 합니다.


 혼자서 이 일들을 감당하시기엔 너무 힘드실 거라 생각됩니다.


 


 관장님과 목사님도 너무나 수고가 많으십니다. 어떻게 하면 도서관을 더 활발하게 운영하실지


 고민하시고 실버독서회, 독서캠페인 등 많은 일들을 운영하시고 계셔서 바쁘십니다.


 


 돈 한푼 받지 않으시고 봉사하시는 이 분들의 수고를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기쁨으로 봉사하시는 이 분들의 수고를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수를 받는 두 달동안 너무나 많은 것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봉사하시는 분들을 보며 더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생각,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냈다는 생각에 기


 쁨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한 번 더 이 곳에서 봉사를 하라고 하라면 다시 할 정도로 너무 알차고 보람된 시간이였습니다.


 


 저에게 한 번의 귀한 봉사활동 경험을 가지게 해주신 광주도시철도공사에 감사를 표합니다.


  


 


 


 


RE: 남광주역 메트로열린도서관에서 연수받은 후기입니다^^*
답변일 2009-09-04
 

송 윤아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두 달 동안 최선을 다해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열악한 근무환경에도 불구하고 기쁨과 보람을 느끼셨다니 진심으로 송구스럽고 감사드립니다.

메트로 열린도서관은 책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환경조성 및 다양한 지식 정보공유의 場 마련을 위해 (사)광주교통문화사랑실천봉사단에서 주관하고 시립무등도서관의 협조(도서 지원)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으로, 이러한 단체의 도서관 운영목적이 문화지하철을 지향하는 우리公社와 부합하여 운영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연수기간 동안 느끼신 도서관 환경 및 운영문제에 대해서는 추진단체와 협의하여 도서관 이용시민들께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고객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팀(☎604-816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