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지하철 요금
등록일 2009-10-17 00:00
안녕하셔요 ?
지하철 요금은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1시간범위내에서는 한번 지불한
요금으로 계속 승차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곧바로 반대
방향으로 교환 승차를 해도 매번 요금이 지불되고
있으니, 카드 사용 요금이 계속 지볼하는 방법이라면 지하철을
승차하기가 겁나내요.
카드 기계가 고장난 것인가 아니면 요금 체계가 그런 것이
가요? 정확한 설명을 해 주시던가 아니면 고장난 기계를 다시
고쳐주시던가
그리고 공항역 방향으로 가면서 영어 멘트가
get off this station to go airport라고 해야하는데
meg it off라고 하는 지적을 1년전 부터 했는데 오늘도
마찬가지 영어 멘트가 계속이네요. 정정이 안됩니까?
아니면 안하는 것입니까? 수정한다고 했으면서 약속을 안지키는
지하철은 의도적으로 민원자를들을 무시하는 본 모습일까요?
1등광주 1등 지하찰이라고하면서 1등은 고사하고 잘못된 부분을
정정했으면하네요.
박 시장은 1등광주 라고 하면서 꼴등 광주 모습을 스스로 보이고
있는 광주 지하철의 모습일까요?
아니면 의도적으로 누군에게가 악의적인 것이기를 바라면서
수정을 하지 안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공항_도착방송.zip 다운로드
RE:지하철 요금
답변일 2009-10-22
김 찬중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재차 의견을 남기는 번거로움을 드려 진심으로 송구스럽습니다.
일전(‘09.6.7)에 公社 홈페이지 고객의소리를 통해 남겨주신 전동차내 영어방송 수정에 대한 고객님의 의견은 접수당일 답변을 올린 바 있습니다.
저희 공사의 민원처리시스템은 담당부서에서 답변을 올리게 되면 즉시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답변완료와 함께 답변확인을 알리는 sms문자전송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 답변만족도를 클릭하지 않으신 고객님께는 해당팀장이 직접 고객님과 통화하여 만족여부를 여쭤보는 “해피콜”이란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당시에도 고객님께 여러 차례 통화를 시도해 보았으나 전화연결이 되지 않아 답변내용이 전달되지 못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현재 공항역 도착시 광주공항 이용을 안내하고 있는 영어 방송 문안이며, 방송 녹음파일을 첨부하였사오니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passengers wishing to travel to gwangju airport may get off at this stop」
공항역 도착시 빠른 속도로 방송됨에 따라 megit off로 들리는 문제를 보완하고자 10월중 방송속도를 조절,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으며, 향후 음성방송 변경제작시 혼란을 드리지 않게 영어문안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제언을 즉시 처리해 드리지 못해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다음은 지하철 요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2006년부터 시내버스 준공영제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시내버스-지하철-마을버스」통합환승요금체계의 환승시간은 선탑수단에 따라서 승차 또는 하차를 기준으로 환승시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시내버스나 마을버스를 이용 후 지하철로 환승할 경우는 버스 승차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이내, 지하철을 이용하고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로 환승할 경우는 지하철 하차시간을 기준으로 30분이내 무료환승이 가능하며, 동일노선(지하철↔지하철, 순환01↔순환01 등)간은 무료환승이 적용되지 않사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3)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행복한 가을 보내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