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정시 운행
등록일 2009-10-22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안녕하세요


매일 아침 학원을 시내로 다녀 농성역에서 항상 지하철을 탑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전부터 느껴왔던 지하철에 정시운행에 대하여 한 말씀 올리고자 합니다.


지하철은 교통체증으로 정시운행이 곤란한 지상교통체계에 대한 대안개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늦게출발하는것도 물론 문제가 되겠지만 일찍 출발하는 것 또한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바쁜 시간에 시간 맞춰 도착하면 항상 지하철은 먼저 출발하고 있습니다.


 


광주지하철이 정시보다 일찍출발하는것은 오래전부터 느끼고 있던 점이었습니다.


하여 어제 오늘 그 시간을 알아봤더니 지하철 역사내 시간표에는 출발시간 기준이라는 문구와 함께 오전 10시라고 적혀있었는데 지하철이 출발하고 있을 때 핸드폰 시간을 보니 9시 59분이더군요.


그리고 오늘 또 9시 59분이었습니다. 하여 10시 10분 지하철을 이용했는데 역시나 10분 출발차또한 09분에 출발하더군요.


1분정도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으나 바쁜시간에 1분차이로 해당 차량을 타지못하면 하루계획에 생기는 차질은 그 1분에 비교할 수 없을거라는것은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승객이 많다면 출발시간이나 도착시간이 늦을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광주지하철이 수도권지하철만큼 승객이 많은 것도 아니라 생각됩니다.


차량이 예정시간보다 일찍 역내에 도착하였다면 출발시간은 지켜 출발해야 하지 않을까요.


 


혹여 제가 잘못 알고 이 글을 올리는 거라면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RE:지하철 정시 운행
답변일 2009-10-22

 임주빈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매일 광주지하철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최근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하철은 대중교통수단으로서 쾌적, 안전, 정시운행에 철저를 기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해당구간의 운전패턴을 모니터링한 결과 고객님께서 지적하신대로 정시운행에 다소 소홀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열차 운전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사는 운전실 모니터에 현시되는 시간과 열차운행시간표를 참고하여 열차를 출발시키고 있으며, 각 역의 승객수, 스크린도어 취급, 기타 여러 가지 요인들에 의해서 출발시간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고객님의 지적처럼 열차가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출발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사료됩니다. 따라서 열차 운전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저희 부서에서는 앞으로 기관사가 좀더 여유있게 열차 출입문을 취급하여 열차를 일찍 출발시키는 일이 없도록 교육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열차운행과 관련한 궁금하신 사항은 승무팀(062-604-8661~5, 담당자 박재관)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계획하시고 바라시는 일에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