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불편사항
등록일 2010-07-01 00:00
안녕하세요?
지하철 불편사항을 신고하려고 합니다.
서울이나 기타 도시의 지하철의 여름철 냉방이나 시내버스의 냉방은
정말 시원하고 쾌적하지만 광주 지하철의 냉방은 항상 습하고 전혀 시원함이 없습니다.
아무리 에너지를 절약하려고 한다고 해도 기본적인 서비스는 제공해야 하죠.
지하철을 더욱 많이 이용하게 하려면 이러한 서비스는 점검해서 보완해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게다가 지하철 승강장의 모기들이 극성입니다.
이러한 점 빠른 개선 부탁합니다.
RE:불편사항
답변일 2010-07-02
김형주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데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저희 광주1호선 전동차는 하절기 동안 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 정부지침에 따라 적정실내온도를 평균 28℃에 맞춰 냉방장치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냉방장치는 자동으로 동작하므로 설정온도의 ±1℃ 범위에서 자동으로 on/off
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장마기간인 경우는 실제보다 체감온도가 더 무덥게 느껴지므로
앞으로 이런 점을 고려하여 냉방장치를 탄력적으로 가동하겠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불편 없이 지하철을 이용하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저희 광주도시철도에서는 대합실, 승강장, 선로, 기능실 등 역사 시설 전반에 대하여 전염병예방법 제11조의 2에서 명시한 법정횟수(4월∼9월은 월1회, 10월∼3월은 격월 1회)보다 2∼3배 정도의 방역을 확대시행하고 있으며, 법정대상이 아닌 본선터널의 경우도 연 6회(1·2·4분기 각 1회, 3분기 3회)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모기 등 해충박멸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밀폐되지 않은 역사구조와 적정한 온·습도가 일정(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하게 유지관리 되어 완벽하게 모기 등 해충을 퇴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역별 모기서식지 관리강화 및 외부기관(각 구 보건소)과의 협력강화로 방역효과를 증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형주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차량팀(☎604-8647)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