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꼭! 한줄서기 운동!!!!
RE:꼭! 한줄서기 운동!!!!
답변부서
김**
고객의 소리
꼭! 한줄서기 운동!!!!
등록일 2011-01-01 00:00
작성자 **
안녕하세요
광주지하철을 이용하는 대학생입니다.
지하철 사용할때마다 한줄서기에 대한 불편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광주 지하철 에스컬레이터는 한줄서기가 너무 안되있습니다.
한줄서기를 하는 이유는 아시겠죠 모두들
오른쪽은 그냥 여유롭게 서서가고, 왼쪽은 급한 사람들은 빨리 올라갈수 있도록 비워두어
오른쪽에만 한줄로 서는 건데,
광주지하철은 전혀~ 그런 분위기 조차도 형성되 있지 않습니다. 그냥 뒤죽박죽 서서 올라가죠
문화도시인 광주에서 문화시민으로서 어떻게 그럴 수가 있는지... 답답한 마음에 글올립니다.
이제 저희 광주도 지하철이 많이 늘어날텐데...
한줄서기캠페인이라든지, 교육을 통해(어르신들이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시던데 한줄서기 라는것을 모르실수도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한줄서기가 철저하게 지켜져야 한다고 봅니다.
서울은 어딜가든 지하철의 어떤 역을 가든 한줄서기 정말 너무너무 잘되어있습니다.
지하철역 직원분들이 조금만 수고해주신다면
더 나은 문화시민 문화도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
RE:꼭! 한줄서기 운동!!!!
답변일 2011-01-03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에스컬레이터 한줄서기 운동”은 바쁜 사람들이 걸어 갈 수 있도록 비워두자는 의미에서 2002년 월드컵 때 시민단체 등의 캠페인 이후 에스컬레이터 예절로 인식되어 왔습니다만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에 따르면 에스컬레이터 작동 중 이동에 따른 전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러한 에스컬레이터 작동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에서는 국내 모든 에스컬레이터에서의 “두 줄로 서서 타기”와 “핸드레일 잡기” 등 에스컬레이터 바로타기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우리공사에서는 역에 설치된 모든 에스컬레이터에서도 전국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캠페인을 전개 중에 있으므로 이용시 다소 불편함 점이 있더라도 고객의 안전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저희 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팀(☎604-816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신묘년 한해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에스컬레이터 한줄서기 운동”은 바쁜 사람들이 걸어 갈 수 있도록 비워두자는 의미에서 2002년 월드컵 때 시민단체 등의 캠페인 이후 에스컬레이터 예절로 인식되어 왔습니다만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에 따르면 에스컬레이터 작동 중 이동에 따른 전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러한 에스컬레이터 작동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에서는 국내 모든 에스컬레이터에서의 “두 줄로 서서 타기”와 “핸드레일 잡기” 등 에스컬레이터 바로타기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우리공사에서는 역에 설치된 모든 에스컬레이터에서도 전국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캠페인을 전개 중에 있으므로 이용시 다소 불편함 점이 있더라도 고객의 안전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저희 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팀(☎604-816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신묘년 한해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