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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성실한 답변에 여쭤보겠습니다 (NO 1932번 글 참조)
등록일 2011-03-16 00:00
3월14일 광주도시철도 공사를 이용하여 평동지하철역사 주차장 가로등 설치 및 CCTV요청에 대한 건에 질의를 드렸습니다. NO 1932번의 글 참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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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한 답변은3월 15일 오전에 김정민 대리님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CCTV설치하는 6대 비용은 6천만원 , 가로등 18대 설치는 천 칠백만원 든다고 하더군요.

그동안의 도시철도 공사는 적자상태이며 예산이 빠듯하다고 했습니다.

내년에 시에서 예산을 반영 받아서 설치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저도 막무가내가 아니기 때문에  설치할 예정이라면 그동안에 강구책에 대하여 역사 앞에 여성운전자들만이라도 주차를 할 수 있다거나 공사가 완료까지의 최선의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렸습니다.

알아보고 다시 전화를 주기로 하였고 오후에 2번째의 전화가 왔습니다.

경찰서에서는 과태료를 부과 할 수 밖에는 없다고 했다 합니다.

그렇다면 전기를 끌어서 임시방편으로 밝힐 수 있는 무언가를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전기에 대해서 모르시는 것 같다면서 그런 방법은 없으며 최대한 빨리 공사를 진행하겠다라고 하면서 김정민대리님,김갑중과장님,박영재 팀장님 돌아가면서 통화를 했고 공문을 띄워서 평동 역무원에게 날마다 주차장까지 인도를 하겠다고 합니다.

다시한번 최선을 방법을 요청했더니 고객지원팀에 김화영주임님 전화와서 확인하시고

6시쯤 또 김정민대리님께서 전화가 왔습니다. 답변은 다시 한번 생각해보니 정말 이해가 가신다면서 다시 한번 양해를 구하시더군요. 그러면서 4월초까지는 조명등을 설치하기로 했다는 답변 있었습니다.

그럼 딱1달 남은 30일동안의 평동역무원님의 주차장까지 인도받기를 요청한 공문을 요청했었고 계속적인 양해만을 바라시던 김정민대리님과 결국엔 언쟁도 있었습니다.무조건적으로 NO 1932번의 글의 처리완료를 등록하기 위하여 급급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NO1932번은 해결된 부분이 아니니  처리완료의 상황이 아니며 김정민 대리님도 그렇다고 했으나 퇴근 후 게시물 확인하고 깜짝놀랐습니다.버젓이 처리완료로 이미 상황은 끝났더군요..




너무나도 어이없고 도시철도공사에 의구심도 들어 질의 드립니다.

 


1. 전기설비팀에 근무하시는 김정민 대리님 저와 분명히 통화하시면서 처리완료가 아님을


    대리님께서도 분명말씀해주셨는데 게시판 글은 처리상태의 글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부서로 연결해주신다고 하더니 해당부서로 전달이 되어서 답변완료로

   올리신건지요?


 


  2. 해결책 강구해달라고 요청했으나 지하철공사의 적자임을 설명해주시면서 내년도

      예산에는 반영을 받아서 하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 동안의 해결책을 요청 드렸더니 평동지하철로 공문을 발송을 해서 날마다


      퇴근시간을 알려주시면 주차장까지 역무원님께서 인도를 해주시겠다고 합니다.


      맞춤응대 서비스 너무나도 좋습니다.


      하지만 퇴근시간대가 일정치 않으며 며칠이나 갈수 있을까 싶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그 방법 외에는 절대 없다고 합니다.


     주차장까지 인도하는 부분은 여성운전자들 전체가 아닌 저만 해당이 된다고


     하면서 다른 여성운전자들까지 이런 불편함이 있는 것처럼 모아서 말하지 말고 합니다.


     2011년 1월 20일자에도 조명등 설치 부분에 있어 민원 건이 있었고 앞서 장현진님께서


     올린 글에서도 이런 사례건에 대하여 수차례 언급을 하셨던 내용을 판단되는데

     1월 20일자   민원건에 대해서는 양해를 해주셨고 저는 양해가 되지 않아서 그렇게라도

     해주겠다라는  말씀으로밖에 비춰지지 않습니다.


     비단 저만 일을 크게 벌여서 두려움에 떨고 있다라고 말씀하는 겁니까?

 


3. 평동지하철역사로 공문을 보내서 도움을 요청한다고 해서 공문서 발송 시 열람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대외비규정상 보여줄 수 없다라고 합니다.


    경쟁사가 있는 일반 기업도 아니고 도시철도 공사에서 정말로 열람할 수 없는지


    정확히 파악해서 답변 바랍니다.


  


4. 2008년 4월 개통역인 평동지하철역사 주차장에 가로등 하나 비치하지 못한 점에

   
대한 지적이 계속 들어가자 예산부족이라고 하면서 내년도 예산에 책정이 들어간다

    하시면서  처음엔 3개월까지 말씀하시더니 또 다시 통화에 결국은 4월초


    (김정민대리님에게 여쭤봤습니다.초라고 하면 정확히 며칠인지? 15일이라고 합니다.


     15일은 초가 아니라 중순 아닙니까?)에 조명등 설치를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2011년 1월20일자에 대한 민원에서는 내년도에 예산책정 후 정립하겠다는 말씀 ,


    내년에 예산에 책정된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충분히 할 수 있는 업무에 대하여 어떻게


    이렇게까지 미뤄 오셨는지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적자라더니 몇 시간만에 예산 확정을 어떻게 할 수 있었습니까?

 


   5. 공사를 진행하신다 라고 말씀을 들었고 4월초에는 조명등을 설치하겠다고


      전달받았지만 솔직히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공사진행에 대한 착공부분부터 준공 완료되는 순간까지 날짜 별로 진행상황에 대하여


     열람을 하고 싶습니다.


     내부사규가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주시고 열람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기 바라며 
시민게시판에서 열람할 수 있는 방법도 같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질의된 내용들에 대한 답변 요청드립니다.


   광주시민으로서 저 혼자 누리는 게 아닌 평동지하철역을 이용하는 모든 여성운전자들과


   당연히 누려야 하는부분에 대하여 무조건 양해만 해달라고 하면서 답변완료


   올리시지 마시고 신중하게 처리하시고 조명등 설치 완료가 지금으로부터 딱 1달


   남았습니다. 조명등 설치 되는 순간에 완료처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화하셨던 모든 분들이 평동지하철역사를 방문하여 주차장의 실태를 보고 정말 이해가


   가신다는 분들입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계속적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제가 억지를 부리는 건 절대 아닙니다.


   요청 드린 답변에 양해로 일삼아 언쟁하시는 분 절대 사양하며 답변을 해주실수 있는


   민원담당자 요청 드립니다.


  


                     시민의 권리를 모두 동원해서라도 끝까지 가겠습니다.


 






 



RE:불성실한 답변에 여쭤보겠습니다 (NO 1932번 글 참조)
답변일 2011-03-17
도시철도를 이용하시면서 겪으신 불만사항을 상세히 지적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광주도시철도 평동역 주차장은 역세권 산업단지 조성이 활성화 되고, 마을버스와의 환승체계가 확충되면서 이용승객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광산지역 운행 마을버스 차고지와 병행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한, 고객님의 평동역 승강장과 주차장 간 통행 동선의 증가로 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평동역 주차장의 마을버스 주차에 따른 조명시설 부족과 CCTV 미설치에 대해서는 마을버스 차고지 선정 이전에 보완하여야 함에도 적극적인 대응이 부족하여 이용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렸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예산은 당해연도 도래 이전에 연간 확정된 사업별로 편성하기 때문에 계획 외의 사업추진은 예산 운용상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만. 고객님께서 지적하신 평동역 주차장의 마을버스 차고지 병행사용과 같은 여건변화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사안은 다른 사업의 시행시기를 조정하여 최우선적으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차장 조명시설은 4월 10일 까지, CCTV는 4월 30일까지 시설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으며 공사 착공일과 완공일에 대한 부분은 불편이 없도록 사전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시설이 완비되기 이전까지는 야간시간대(19시 이후) 도시철도의 평동역 도착시각에 맞춰 역무원이 역과 주차장을 정기적으로 순찰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이동시 역무원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평동역 역무실(604-8591)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공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고객의 건의에 대한 처리내용 중 "처리완료" 부분은 고객님의 요망사항이 마무리됨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답변의 완료"를 의미하는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처리완료"라는 표기를 "답변완료"로 변경 하겠습니다.)
 
2004년 도시철도 개통 후 지금까지 우리 시민을 친절하게 모시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정성을 다하고는 있습니다만. 단일노선 등 구조적인 문제로 인한 많은 적자에 대한 부담감을 극복하지 못하고 지적해 주신 사항에 대해 소극적으로 답변드려 불편과 불쾌감을 드린데 대하여 거듭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일을 거울삼아 모든 고객님께 최선을 다하는 광주도시철도공사가 되기 위해 가일층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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