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1회탑승시 별도카드로 2회사용 했을때 요금 반환요청
등록일 2011-09-03 00:00
2011년9월3일 16:15시경 학동증심사역에서 탑승수속시 본인의 착오로 별도의 카드를 2번사용하여 사무실에 1회를 취소 요청하였으나 담당 여직원답변에 의하면 고객의 실수에 대하여 반환조치할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였음니다.



(문)컴퓨터로 처리하는시대에 모든상점에서는 취소거래가 가능한데 지하철에서는 그기능이 없다고 하니 이해가 안됨니다.고객의 실수는 별도의 건이고 이중으로 요금을 수납한다는것은 제도 불비로 생각해서 개선대책을 요구합니다.



****참고자료



카드--신한카드(3562-xxxx-xxxx-xxxx)



          신한카드(4518-xxxx-xxxx-xxxx) 

RE:1회탑승시 별도카드로 2회사용 했을때 요금 반환요청
답변일 2011-09-05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하철 이용에 따른 카드 이용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실수의 책임소재를 떠나 요금이 이중으로 차감되는 경우 당연히 반환에 대하여 문의하시고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유선상으로 설명 드린 것처럼 현재 저희 지하철을 비롯하여 전국 모든 대중교통 결제시스템의 경우 교통카드(선·후불 포함) 결제시 사용되는 단말기에는 한번 결제가 이루어지면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바로 현장에서 반환조치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나, 정산시스템에서 이중 결제가 확인되면 환불 조치가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경우 확인 결과 이중결제가 확인되어 환불조치 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개선을 요구하신 결제 취소 기능은 설명 올린 것처럼 대중교통 특성상(단시간 동시간대에 수많은 사람이 일시에 이용) 조치가 불가하나, 현장에서의 안내 및 홍보를 더욱 강화하여 교통카드 사용에 따른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오니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불편하셨을 텐데도 불구하고 소중한 의견을 주심에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결실의 계절 가을에 고객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