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자전거 탑승에 건의합니다
등록일 2011-09-04 00:00


지금 자전거 탑승에 대해서



시범운영을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요일과 공휴일만 되서 불편점이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학생이라 남광주역에서 타서 송정공원에서 내리곤합니다



그런데 평일에는 이용제한이 있다보니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물론 평일에는 지하철 이용객들이 많다고 하던데



제가 볼때는 평일을 제한하는것이 아니라 시간으로 제한했으면좋겠습니다



주에 6번 정도 지하철을 타는데 제가 한가할때만 타서 그런지



빈자리를 찾아보는건 매우 쉽고 오히려 사람이 없네할정도로 느껴집니다.



물론 러시아워시간에는 사람이 많으므로 다칠염려도 있고 공간을 차지하는부분도있지요



그런데 그밖에 시간을 보면 대체적으로 매우 한가합니다



그리고 시범운영이 언제쯤끝나는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자전거에 대한 제한을 융통성있게 바꿔주셧으면좋겠습니다



RE:자전거 탑승에 건의합니다
답변일 2011-09-05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지하철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 공사에서는 대중교통 이용편의 제고를 위하여 전동차내 자전거 휴대탑승 제도를 금년 5월부터 일요일과 공휴일에 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평일에도 지하철에 자전거를 휴대하고 탑승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평일의 경우 일반 이용승객이 공휴일에 비해 2배정도 더 이용하시기 때문에 자전거를 휴대탑승 할 경우 각종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일요일과 공휴일에 한해 휴대탑승을 운영하고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러한 사항은 지하철 이용고객과 자전거 탑승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하여 시행하게 되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범운영기간(2011.5月 ~2012.4月)동안 광주광역시와 협의하여 자전거이동 전용 동선과 전동차 내부에 별도의 자전거 고정거치대 설치 등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안전사고 예방시설이 확보되고, 지하철 이용고객의 공감대가 형성되면 확대를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이용과 관련하여 항상 모든 고객님의 요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만 공공의 목적을 위한 제도시행시다소나마 불편한점이 있으시더라도 너그러이 양해해주시고 개선이나 보완이 요구되는 점에 대해서 언제든지 말씀하여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공사와 관련하여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광주도시철도 이용을 부탁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