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각역 승강기 비상벨에 커버 부착건 건의 입니다
RE:각역 승강기 비상벨에 커버 부착건 건의 입니다
답변부서
이**
고객의 소리
각역 승강기 비상벨에 커버 부착건 건의 입니다
등록일 2011-09-15 00:00
작성자 **
얼마전 지하철을 탔는데 승강기 올라가다 어떤분이 팔꿈치로 비상벨을 건드렸습니다.
직원분이 친절히 갇히신분 없냐고 하셔서 잘끝났지만 역이 한두개도 아니고
참 귀찮은 일이 아닐수 없지 싶어 울 동서네 동네엔 지하철역 승강기에 비상벨 버튼에
커버가 달려있던 기억이 있어 이렇게 건의 드립니다.
네이버에 비상벨커버 하고 검색하면 나오는데 그걸 달면 서로 편하지 않을까 싶어
건의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직원분이 친절히 갇히신분 없냐고 하셔서 잘끝났지만 역이 한두개도 아니고
참 귀찮은 일이 아닐수 없지 싶어 울 동서네 동네엔 지하철역 승강기에 비상벨 버튼에
커버가 달려있던 기억이 있어 이렇게 건의 드립니다.
네이버에 비상벨커버 하고 검색하면 나오는데 그걸 달면 서로 편하지 않을까 싶어
건의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각역 승강기 비상벨에 커버 부착건 건의 입니다
답변일 2011-09-15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의 이용과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광주도시철도의 안전을 위하여 제안하여 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감사합니다.
현재 광주도시철도 1호선 각 역사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는 교통약자를 위한 장애인용 엘리베이터로서 관련법에 의거 이동편의시설의 세부기준에 적합하게 시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부 설치기준에 보면 승강기의 모든 조작반 및 통화장치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블럭의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어 그 위에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커버를 씌우기는 곤란하나,
고객님께서 건의하신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현재 비상호출 안내표지를 고안하여 제작중에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의 의견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604-8722로 전화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의 이용과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광주도시철도의 안전을 위하여 제안하여 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감사합니다.
현재 광주도시철도 1호선 각 역사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는 교통약자를 위한 장애인용 엘리베이터로서 관련법에 의거 이동편의시설의 세부기준에 적합하게 시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부 설치기준에 보면 승강기의 모든 조작반 및 통화장치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블럭의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어 그 위에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커버를 씌우기는 곤란하나,
고객님께서 건의하신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현재 비상호출 안내표지를 고안하여 제작중에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의 의견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604-8722로 전화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