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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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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 지하철을 1년 이용한 ***입니다.
등록일 2012-01-28 00:00
저는 출발지와 목적지는 쌍촌역입니다. 사실 쌍촌역의 대부분의 직원 분들이 저를 잘 알아주십니다. 특히 저하고 친구처럼 따뜻하게 대해 주시는 분은 아래 민원을 제기한 아저씨입니다.공사장님이 새로 취임 후 공사는 직원에게는 신경을 잘 쓰지 않는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 글과 비슷하게 승객이 신분증을 아저씨의 얼굴로 던지는 행동... 물론 직원이 아닌 손님이라 그 사람한텐 뭐라할 수 없는 노릇이지만, 그래도 역무원들한테도 권한은 조금이라도 줘야 그게 진정으로 본사에서 하는 일이 아닌가요? 정말 글 한번 보고 욕설만 나오네요.                     물론 저는 학생이라 그런 일에 참견할 일까지는 아닌데요, 다른 민원에 대해 문의 하는것도 잘 들어주지 않으면서 어떻게 해당 역무원들이 일을 편하게 하겠습니까? 물론 이 공사는 우리의 편리 안전 교통수단이고 그리고 승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건 맞습니다만, 그래도 역무원들에게도 어느정도 불편함이 없도록 공사 직원으로서 짜증이 안 나고 좋게 좋게 일을 하도록 만들어주어야 하지 않겠습니까?승객들 민원 받아주고 들어주는것도 좋은데, 그래도 어느정도 공사답게 나가야지 이게 뭡니까? 참다가 참다가 더이상 못 참을것 같아서 항의를 합니다. 역무원들의 의견도 수렴을 해 주고 또 저를 포함한 모든 승객들에게도 편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야지 않습니까? 안전시스템을 갖추면 뭐합니까? 새로 사장님 부임 후 결과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화를 안 내려고 해도 저도 시민으로서 정직하게 밝혀야겠습니다. 물론, 운전관제에서는 신경을 많이 쓰셨습니다. 또 승무팀도 마찬가지이고요. 운전교육에 관한 전화를 제가 여러번 했잖습니까? 그것도 기량을 위해 안전한 운행을 위해 수동으로 가끔씩 운행하는거에 대해 여러번 문의를 드렸습니다. 운전 기관사님들이 하루평균 한 분당 5시간에 걸쳐 운행하시니 참말로 수고가 많으실 수밖에요. 그러나 운전은 그렇다 치고 진짜 공사답게 행동하십시오. 양심껏 한번 자신들을 드려다 보십시오. 솔직히 말해 우리 승객들을 어느정도 편하고 안전하게 하십니까? 그렇게 역무원들한테만 무조건적으로 승객한테 사과를 하라고 그럽니까? 해당 본사 직원들이 역에 다 가보세요. 직원들이 힘든 정도를 한번 파악해 보시라고요. 진짜 이건 아닙니다. 진짜 아니에요. 준이 아저씨가 힘들다고 저한테 속을 터는것도 이유가 있어 그러는것입니다. 역무원들 의견 잘 수렴하십시오. 그리고 역무원들한테만 바꾸고 고치라고 하지 마시고, 그쪽도 직원들한테 얼마나 잘 해주는가를 제발좀 생각을 해 보시라 이거입니다.쌍촌역에 도착해서 제 귀에 이런 말이 2-3번 더 들린다... 저는 화가 나면 더는 참을 수 없는 성격입니다. 그 소리가 여러번 귀에 들렸다면 그 즉시 시청으로 민원 신고 처리를 하거나, 이 방법도 더이상 안되면 광주지방경찰청에 국가 공기업 위반으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 것입니다. 이건 원래 제 성질 자랑하려고 그런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저는 그 친한 아저씨의 힘든 근무 상황을 보면 참말로 가슴이 아픕니다. 노조활동에도 너무 바쁜데, 역에 와서 승객들한테 욕 얻어묵고, 모욕 당하고 기분이 참 좋겠습니까?마지막으로 다시한번 경고하지만, 경고 초과 시에는 진짜로 시청에다 신고하거나 국가 공기업으로써의 법을 위반한 죄로 경찰청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하겠습니다.

RE: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 지하철을 1년 이용한 ***입니다.
답변일 2012-01-30

'' 고객님 안녕하세요?
광주지하철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애정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쌍촌역을 포함한 지하철역사는 수 많은 고객님들께서 이용하는 시설이다 보니 정해진 이용규칙을 준수하지 않고 역무원들에게 폭언 등을 하는 분들이 일부 계십니다.
이런 경우 역무원들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이라 이들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시비를 가릴 수만은 없는 입장이며, 고객만족을 위해 혼신을 다하다가도 마음에 상처를 입기도 하지만 '오웅지" 고객님처럼 이들 역무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계시기에 위안과 보람을 느끼며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여 지하철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역무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고객님께서 지적하신 문제점들이 점차 개선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고객님의 진심어린 관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역무운영팀(604-8223)으로 전화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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