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광주 2호선 왜 금천터미널을 지선으로 빼나요?
등록일 2012-02-05 00:00
저는 부산근교의 베드타운에 살고잇는 경상도 주민인데요.



다름이 아니라 왜 광주 2호선이 금천터미널 지선부분을 외 지선으로 빼는지 이해가 안가거든요



부산 1호선과 대전 1호선의경우 주요 경유지를 대부분 거쳐가는데 반하여 

광주는 금남로 빼고는 향후 계획때문에 전부 사람없는곳으로만 지나가는걸로 알거든여.



애당초 1호선을 계획상관 없이 금남로-유스퀘어-상무 부분으로 뺐으면 대전 1호선처럼

성공했을텐데 왜 안그랬는 지이해가 안가구여.



또한 별개지만 혁신지구 자체도 광주 본시가지 안에다 계획했으면 도시철도도 잘 활용하고

시가지 재개발 과 같은 이점도 많이 얻을텐데 왜 혁신지구를 외곽에 건설했는지 이해도 안되구요.



광주가 수도권처럼 클려면 광역교통망 확충이 필수인데 아직까지도 1호선이 국철과 

연결 안되엇다는점도 이해할수 없네요. 부산의 경우 동해남부선이 2호선과 1호선계획과

선형이 달라 어쩔수없다 쳐도. 광주는 이해가 안가네요.

RE:광주 2호선 왜 금천터미널을 지선으로 빼나요?
답변일 2012-02-07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도시철도에 많은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저희 지역에서는 2004년에 지하철이 개통되어 현재 단일노선이 운행중에 있습니다.
저희 지역에서는 도시철도 시설을 위한 최초의 계획 수립시에 총5개 노선을 구상하였습니다만, 도시구조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 5개 노선 계획을 3개 노선으로 변경한 후 최종적으로 2개 노선을 기본으로 하되, 다수시민 이용거점에 대해서는 지선 연장을 반영한 2호선 계획안을 확정하였습니다.('11년)

앞으로 건설될 2호선은 현재의 도시구조와 미래의 교통수요, 도시발전에 적합한 건설방식 등 제반사항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할 계획입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 주신 내용중 광천터미널(금천터미널이 아님) 연계방안에 대해서는 이용시민의 교통이용권익이 신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광주도시철도와 현재 KTX가 환승 가능한 '광주송정역'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이용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현재는 도시철도 및 KTX 운행시각표 상호간 교차 게첨중임)

연일 추운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