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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부정이용 자를 애방 할것을 건의합니다
등록일 2013-06-04 00:00


지하철 무료 우대권애 대한 수정 건의 사항 입니다

우대권을 부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방지 해야할 것같에서 건의 합니다 정기적으로 모임에 참석 하는 노인들이 이런 방식을 쓰느 것 같음니다 출석 할려고 지하철를 내릴때 승차권을 하나 받아가지고 가서 다른사람에게 인심쓰고 자기는 다시 발급받아 승차 하는겁니다 이를 방지 하자면 승차권 발급후 10분 정도로 시간을 지정 해두면 이도역시 부정 승차를 방지 할수있는 방식이 될것이고 서울처럼 해당된 사람에게 카드지급을 해도 이를 방지 됨니다 나역시 노인으로서 서울방식이 매우 좋을것으로 사료 됨니다 내가볼때 장애자가 아닌듯 싶은대 우대권을 발급 받아 승차하는 사람도 자주 목격 합니다 근무자가 단속을 철저히 하면 방지가 가능할것으로 생각합니다



RE:지하철 부정이용 자를 애방 할것을 건의합니다
답변일 2013-06-04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건의하신 부정승차 예방과 단속을 위해 저희 公社에서는 연간 정기적으로 부정승차 집중단속 캠페인을 전개하고, 부정승차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정당한 승차권 구입은 우리의 양심입니다」를 표제로 한 X-베너 홍보물을 전 역사 게이트 앞(1개소)에 게시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5월부터는 동일 신분증으로 우대권을 재발권 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우대권발매기에서의 재발권 가능시간을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부정승차 방지를 위한 건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대권 발급 후 10분이 경과한 승차권에 대한 미사용 조치는 부정승차 예방차원에서는 탁월한 제안이나, 우대권 분실(미반납) 증가문제 및 발권시간 영역을 추가한 우대권 제작비용과 관련 시스템 구축비용(우대권발매기에 발매시간 기록기능 추가, 게이트에 발매시간 체크기능 추가 등)이 막대하게 소요됨에 따라 즉시 추진에는 어려움이 있어 장기적으로 추진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임 교통카드 제안은 서울과 같이 시스템 구축비용(카드 발급 포함)을 부담하고 투자하고자 하는 신용카드사 부재(현재의 무임인원으로는 사업수익을 기대할 수 없어 미투자)로, 향후 2호선 개통 등 영업환경 변화시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우대권 부정사용 예방을 위해 본인 승차권 이외의 승차권을 추가 발급하고, 우대권 발급대상이 아닌 자가 사용하는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자 하오니 앞으로도 고객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고객님의 도시철도 사랑에 감사드리며,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역무운영팀(☎604-8221)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한 낮 더위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때입니다.
모쪼록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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