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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심한 운영관리로 인해 혈세 낭비 및 광주 이미지 추락 초래
RE:한심한 운영관리로 인해 혈세 낭비 및 광주 이미지 추락 초래
답변부서
배**
고객의 소리
한심한 운영관리로 인해 혈세 낭비 및 광주 이미지 추락 초래
등록일 2013-06-27 00:00
작성자 **
안녕들 하신지요?
본의 아니게 이러한 글을 올리게 된 사연을 말하고자 합니다.
2013. 06. 25일 오전 8시 40분경 저는 서울에서 온 친구에게 송정리의 자랑 및 관광을 시켜주고 싶어 가까운 송정리역으로 이동하여 자전거를 대여코자 정중하게 요청하였으나
그 역의 부역장으로 있던 분이 바로 안된다고 하면서 저희 자전거는 빌려줄 수 없다면서 저의복장을 보더니 어디 여행하러 왔다가 여기 돌아다니려고 하는 것 아니냐면서 하길래 제가 여기 송정리에 살고 있고 근처만 돌아다니지 멀리는 안간다고 재차 부탁했으나
부역장은 자전거는 일의 목적으로 동사무소나 병원으로 가는 몸이 불편한 사람들한테만 대여해 준다고 하면서 어디서 잘못 들은거 아니냐고 하길래 서울에서 온 친구도 있고 하여 간곡히 계속 부탁하였으나 몇번을 말해야 하냐면서 언성을 좀 높히시더군요. 처음 서울에서 광주에 온 친구에게 고향의 향취를 느끼게 해주려 했는데 오히려 안 좋은 모습만 보여준거 같아서 화가 나더군요.
추후 공사 본사 측에 문의한 결과 자전거는 누구나 용도에 관계없이 대여를 해 준다고 하는데 왜 송정리역만 안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제가 지하철 자전거를 이용한 것이 한두번이 아니어서 자전거 관리 좀 제대로 해달라고 그 자리에서 건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그 분 말씀이 자전거 관리나 정비는 역에서 관리하는게 아니라 공사에서 일주일에 한번 와서 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제가 엔지니어로서 자전거 체인에 녹이 슬어있고 앞바퀴 뒷바퀴 둘다 바람이 별로 없는 것은 정비도 일주일마다 되는게 아니고 자전거 이용도 제대로 안되있다고 말하고 기름칠만 해줘도 저정도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럼 공사측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관리한다고 한다면 자산 및 비품관리대장, 메뉴얼은 작성?비치하고 있는지 여부와 정기 또는 일상 감사시 무엇을 지적 했는지 만약 했다면 어떠한 조치를 취했는지 의구심이 많습니다.
공사 사이트를 들어와 보니 시민의 행복을 나르는 창조적인 안전 철도공사라고 하는데 이런 사소한 관리도 못하고 불친절한 모습의 직원이 상주하는 모습이 어떻게 시민의 행복은 물론이며 안전을 추구할 수 있을까요!
또 말을 계속 하다 보니 자전거이용에 대해 민원도 자주 들어온다고 그 부역장이 말을 했습니다. 그 말은 이런 자전거이용에 대한 부적절함에 대해 저만의 생각은 아니겠지요...
정비도 안된 자전거에 그것 마저 대여를 잘 해주지 않는다면 도대체 저희
시민들의 혈세로 운영중인 만년 적자 지하철의 보여주기식 행정으로 밖에 볼 수 없으며 또한 공직자의 주특기인 책임전가 및 회피성 발언에 대해서는 시민 한사람으로서 분노하고, 신뢰와 안전을 추구해야 할 도시철도가 시민에게 보여준 모습은 정말 큰 실망이며, 강력한 구조조정과 혁신적인 경영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광주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광주 도시철도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아울러 답신은 2013. 6. 28까지 해주시고 만족스러운 답신이 없을 시에는 이 사이트도
관리가 안된다고 판단하여 공사사장님과 관리 감독기관인 광주시청, 견제 기관인 시의회에 직접 항의토록 하겠으며, 또한 광주시민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언론 공개도 적극검토 하겠습니다.
본의 아니게 이러한 글을 올리게 된 사연을 말하고자 합니다.
2013. 06. 25일 오전 8시 40분경 저는 서울에서 온 친구에게 송정리의 자랑 및 관광을 시켜주고 싶어 가까운 송정리역으로 이동하여 자전거를 대여코자 정중하게 요청하였으나
그 역의 부역장으로 있던 분이 바로 안된다고 하면서 저희 자전거는 빌려줄 수 없다면서 저의복장을 보더니 어디 여행하러 왔다가 여기 돌아다니려고 하는 것 아니냐면서 하길래 제가 여기 송정리에 살고 있고 근처만 돌아다니지 멀리는 안간다고 재차 부탁했으나
부역장은 자전거는 일의 목적으로 동사무소나 병원으로 가는 몸이 불편한 사람들한테만 대여해 준다고 하면서 어디서 잘못 들은거 아니냐고 하길래 서울에서 온 친구도 있고 하여 간곡히 계속 부탁하였으나 몇번을 말해야 하냐면서 언성을 좀 높히시더군요. 처음 서울에서 광주에 온 친구에게 고향의 향취를 느끼게 해주려 했는데 오히려 안 좋은 모습만 보여준거 같아서 화가 나더군요.
추후 공사 본사 측에 문의한 결과 자전거는 누구나 용도에 관계없이 대여를 해 준다고 하는데 왜 송정리역만 안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제가 지하철 자전거를 이용한 것이 한두번이 아니어서 자전거 관리 좀 제대로 해달라고 그 자리에서 건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그 분 말씀이 자전거 관리나 정비는 역에서 관리하는게 아니라 공사에서 일주일에 한번 와서 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제가 엔지니어로서 자전거 체인에 녹이 슬어있고 앞바퀴 뒷바퀴 둘다 바람이 별로 없는 것은 정비도 일주일마다 되는게 아니고 자전거 이용도 제대로 안되있다고 말하고 기름칠만 해줘도 저정도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럼 공사측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관리한다고 한다면 자산 및 비품관리대장, 메뉴얼은 작성?비치하고 있는지 여부와 정기 또는 일상 감사시 무엇을 지적 했는지 만약 했다면 어떠한 조치를 취했는지 의구심이 많습니다.
공사 사이트를 들어와 보니 시민의 행복을 나르는 창조적인 안전 철도공사라고 하는데 이런 사소한 관리도 못하고 불친절한 모습의 직원이 상주하는 모습이 어떻게 시민의 행복은 물론이며 안전을 추구할 수 있을까요!
또 말을 계속 하다 보니 자전거이용에 대해 민원도 자주 들어온다고 그 부역장이 말을 했습니다. 그 말은 이런 자전거이용에 대한 부적절함에 대해 저만의 생각은 아니겠지요...
정비도 안된 자전거에 그것 마저 대여를 잘 해주지 않는다면 도대체 저희
시민들의 혈세로 운영중인 만년 적자 지하철의 보여주기식 행정으로 밖에 볼 수 없으며 또한 공직자의 주특기인 책임전가 및 회피성 발언에 대해서는 시민 한사람으로서 분노하고, 신뢰와 안전을 추구해야 할 도시철도가 시민에게 보여준 모습은 정말 큰 실망이며, 강력한 구조조정과 혁신적인 경영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광주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광주 도시철도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아울러 답신은 2013. 6. 28까지 해주시고 만족스러운 답신이 없을 시에는 이 사이트도
관리가 안된다고 판단하여 공사사장님과 관리 감독기관인 광주시청, 견제 기관인 시의회에 직접 항의토록 하겠으며, 또한 광주시민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언론 공개도 적극검토 하겠습니다.
RE:한심한 운영관리로 인해 혈세 낭비 및 광주 이미지 추락 초래
답변일 2013-06-27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무료대여자전거에 대해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무료대여자전거를 이용하시는데 저희 직원이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말씀 드립니다. 무료대여자전거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님께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주의조치하고 재발 방지를 위하여 해당역과 해당직원에게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앞으로는 이러한 일들이 발생되지 않도록 개선·조치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공사 무료대여자전거 운영과 관련하여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자산 및 비품 관리대장, 매뉴얼 작성, 일상감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무료대여자전거는 저희 공사 자산회계팀에 등록하여 관리하며, 비품 관리대장은 자전거의 출납, 교체 및 재조정 사항에 대하여 담당자가 대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 관리 매뉴얼은 매년 자전거 운영계획을 세워 관리하고 수리가 필요한 자전거는 고장품 조치계획(안)을 수립하여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전거는 일상감사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자전거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환승편의 및 역 주변 방문시 이용편의를 위하여 비치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무료대여자전거 이용고객이 확대됨에 따라 수리·점검을 요하는 자전거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자전거의 수리와 점검은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역사 인근 수리점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처리를 하고 있으나, 노후된 자전거의 증가로 고장 수리시 시간을 요하는 자전거가 늘어나고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고객님이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자전거의 점검 및 수리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으며 직원들에 대한 친절서비스 교육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보다 친절한 지하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의 자전거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자전거는 통행에 편의를 주는 생활수단이기도 하지만 항상 안전을 생각하여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전한 이용이 생활화되도록 주의하시고 올바른 자전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관심도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무료대여자전거 이용과 관련하여 건의사항이나 궁금하신 내용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장마철이라 하지만 아직도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항상 고객님의 가내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하며,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무료대여자전거에 대해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무료대여자전거를 이용하시는데 저희 직원이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말씀 드립니다. 무료대여자전거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님께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주의조치하고 재발 방지를 위하여 해당역과 해당직원에게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앞으로는 이러한 일들이 발생되지 않도록 개선·조치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공사 무료대여자전거 운영과 관련하여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자산 및 비품 관리대장, 매뉴얼 작성, 일상감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무료대여자전거는 저희 공사 자산회계팀에 등록하여 관리하며, 비품 관리대장은 자전거의 출납, 교체 및 재조정 사항에 대하여 담당자가 대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 관리 매뉴얼은 매년 자전거 운영계획을 세워 관리하고 수리가 필요한 자전거는 고장품 조치계획(안)을 수립하여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전거는 일상감사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자전거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환승편의 및 역 주변 방문시 이용편의를 위하여 비치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무료대여자전거 이용고객이 확대됨에 따라 수리·점검을 요하는 자전거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자전거의 수리와 점검은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역사 인근 수리점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처리를 하고 있으나, 노후된 자전거의 증가로 고장 수리시 시간을 요하는 자전거가 늘어나고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고객님이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자전거의 점검 및 수리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으며 직원들에 대한 친절서비스 교육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보다 친절한 지하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의 자전거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자전거는 통행에 편의를 주는 생활수단이기도 하지만 항상 안전을 생각하여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전한 이용이 생활화되도록 주의하시고 올바른 자전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관심도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무료대여자전거 이용과 관련하여 건의사항이나 궁금하신 내용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604-816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장마철이라 하지만 아직도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항상 고객님의 가내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하며,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