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역의 활성화
등록일 2013-08-01 00:00


광주지하철역 마다 특성이 있게 꾸며놓아서 참! 좋은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송정역은 국창 임방울 선생등 국악에 관련된 공간을 마련해서 시민들이 볼수있게도 해 놨는데요. 기존에도 역 마다 공연등을 하고있으나 호응은 그다지 많지않고 잠깐씩하니까 공연등을 보기가 어렵드만요. 송정역 같은경우 판소리같은 공연이나 전통문화공연을 많이해서 KTX역과 연결되어 많은 사람들이 볼수있는 공간이 되므로 특히 송정역의 특성을 살려서 국악등의 공연을 많이 펼쳐주셔서 활성화가 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지하철역의 활성화
답변일 2013-08-01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대한 관심과 이용에 감사드리며, 제안하신 국악 등의 공연 활성화 등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처럼 저희 公社는 각 역사마다 특색 있는 테마공간 조성은 물론 각종 공연 행사 등을 통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각종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을 통해 지하철이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닌 복합생활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지적하신 것처럼 이러한 公社의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각종 공연 및 테마공간 등에 대한 이용에 있어 시민의 참여도가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어, 저희 公社에서도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역사 테마역 등 주요 시설물을 순회하는 지하철 스템프 투어, 견학 확대, 상설 시민참여형 생활문화체험 행사, 찾아가는 공연 행사 등을 발굴·시행중에 있습니다.
 
전화상으로 설명드린 것처럼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광주송정역 임방울홍보관과 연계한 국악행사도 연중 2회 시행중에 있으나, 관련 단체 등과 협의 등을 통하여 보다 많은 공연행사 등이 지하철 역사 내에서 공연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코자 하오니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종범 고객님. 무더위에 건강조심하시고 항상 하시는 일마다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