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광주도시철도 공사 공기업 몇몇 직원들의 나태한 근무
등록일 2013-12-04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10대
거주지(구) : 동구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전동차내
접수일 :
처리기한 :


두번째 글을 올립니다

얼마전 송정공원역 직원들의 잘못된 글을 올린 후 역무운영팀에서?

답변이 있어 읽어보니 가관이 아니네요.

함정단속.학부모 미안내.부가금처리문제.게이트 동과여부

라며 몇차례 통화후 자세히 설명 하였다 했는데 무었을 자세히 설명 했나요?

역무운영팀 송선화씨 저에게 자세히 설명 했나요?

변명하기에 급급 하면서 여러 사람이 보는 곳에 자세히 설명 하였다. 참 기가 막히네요

게이트 통과 하지도 않은 학생 몇명까지 잡아서?부과하고 따졌더니 담당직원은 다통과했다고 해서 그럼 cctv 달라하니어떤사람은 역장은 사각지대 여서 안찍혔다하고 현장에 있지도 않은? 역무운영팀 관계자는 10일이 초과 하면 자동 지워진다하고 "애라 나쁜 사람들아 --------"

그리고 현장에서 지불한 금액은 왜 바로 입금이 안되었는 지는 말도 않고?무임승차 단속 일지? 물었더니 그런 단속 일지는 없다고 하고? 그래서 A4용지에 적어서 적발한다하고? 이것이 과연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했다고 자랑스럽게? 떠벌일 인가 .

공기업 문제다고 방송에서? 말해도 설마 이정도 일줄 몰랐네요

일반 기업들은 서로 경쟁하기에 자기발전을 하지만 공기업 경쟁할 필요도 없고?민원 들어오면 원칙대로 했다는 뻐꾸기 같은 소리만 하고 그래서 공기업을 황제 직업 이라 하는 가 봅니다.차후 변명의 답변은 싫으니까 정확한 답변과 문제점들 에 대한 해결책을 정확 하게 답변 해주시기 바랍니다?.

광주 도시철도공사? 이호준 사장님 제말이 들리십니까????


RE:광주도시철도 공사 공기업 몇몇 직원들의 나태한 근무
답변일 2013-12-05
김 병수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고객님께 흡족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재차 글을 올리시게 한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공개적으로 작성하기에는 다소 적절치 않다고 판단되어 <몇 차례의 통화를 통해 자세히 설명을 드렸습니다.>라는 문구로 답변을 대신하였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명확한 답변을 고객님께서 요청하셨기에 상세하게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 ’13. 11. 9(토) 07시경 당시 10명의 학생들이 할인권발매기에서 할인권을 발권하고자 서 있었고 역무원은 초등학생이 아니면 할인권을 사용할 수 없음을 안내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초등학교 6학년 ○반이며 담임선생님은 ○○○라고까지 상세하게 답변하였기에 의심의 여지없이 역무원은 되돌아와 본연의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 게이트를 통과한 10명의 학생 중 청소년 교통카드를 사용(게이트 통과시 불빛이 할인권과 다름)한 2명의 학생으로 인해 초등학생이 아님을 감지하고 정확한 신분확인을 위해 학생들을 비상게이트를 통해 고객안내센터로 안내하였습니다.
이 부분에서 그 동안 CCTV 녹화여부가 논란이 되어 왔으나, 역사내 설치된 CCTV의 용량이 500G로 24시간을 상시 녹화하는 역사의 경우 약 10일만 녹화가 가능함에 따라 고객님과 처음 통화한 11월 중순에는 이미 녹화내용이 삭제된 후였음을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청소년의 경우 사전에 학부모에게 안내할 것과 별도의 단속일지 비치 등 부정승차 처리절차의 보완점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종합 검토하여 도시철도 이용고객 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보완해 나가겠으나, 이러한 부분이 부정승차를 한 자녀의 부가금 납부의무를 상실하게 할 수는 없으므로 부가금 납부를 당부 드렸습니다.

○ 지금까지 기술한 내용이 그 동안 고객님과의 대화를 종합한 내용이며, 고객님께서 이의를 제기하신 게이트 통과여부를 보다 객관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13. 12. 4일 저희공사 기술부서에서 송정공원역 해당기기(역단위전산기)의 할인권 사용여부를 분석한 결과 붙임과 같이 07시 14분부터 07시 16분까지 8개의 할인권이 게이트를 통과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또한 동시간대를 전 후로 8개 이외의 할인권 사용은 없었음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관련자료 보관 중임)

모쪼록 부정승차 단속업무가 누군가에게 불이익을 주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명랑하고 건전한 대중교통 이용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노력임을 다시한번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