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주간 물청소 시간조정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2013-12-06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40~50대
거주지(구) : 남구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전동차내
접수일 :
처리기한 :


저는 직장인입니다

지하철이용시 불편한 사항이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지하철 계단 물청소를 진행하는것에 시간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장차림을 즐기는 저로서는 계단 물청소 시간이 불편합니다

옷에 물이 튀고 구두엔 얼룩이 지기 때문입니다

출근시간에 이러한 봉변을 당하니 당황스럽웠습니다

물론 시민들의 청결도중요합니다 하지만 물청소는?안전도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계단도 미끄러워서 그러니 사람없는 시간에 하시는게 어떨지요

사실저는 손이조금 불편하여 국가 유공자7급 로서

시민의 안전과 하루를 즐겁게 시작할수있는

지하철이 되었으면?합니다






RE:주간 물청소 시간조정 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13-12-09
정해청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하철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계단물청소 내용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물청소 등 제반 역사 청소는 월중 계획에 따라 효율적이고 쾌적한 역사 환경조성을 위하여
19개 역사별로 대합실 및 승강장, E/S, E/L 및 계단 등 일정표에 따라 청소 중이며, 고객
님께서 지적하신 계단 물청소는 가급적 이용승객이 적은 야간시간대에 시행 중에 있습니다.

다만, 청소상태가 미흡하거나 즉시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등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예외적으로 주간 시간대에 물청소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이용고객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주의하고, 고객 이동 시 일시 작업을 중지한 후 시행토록 하고 있으나, 불미스럽게도 고객님에게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다시한번 죄송하단 말씀 올립니다.

고객님 말씀처럼 물청소를 비롯 이동고객에게 청소 중 불편을 드릴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는 세심하게 재검토를 거쳐 작업시간 및 내용을 점검하여 이용고객에게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고자 하오니 넓으신 마음으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후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해당업체에 전달하고 종사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실시토록 하고, 도시철도공사에서도 청소용역업체에 대한 지도점검 및 현장에 대해 수시로 점검, 확인을 거쳐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