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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정역 승차권 관련 분쟁제보.
RE:화정역 승차권 관련 분쟁제보.
답변부서
송**
고객의 소리
화정역 승차권 관련 분쟁제보.
등록일 2014-05-04 00:00
작성자 **
사진속 내용을 보시면 청소년이 어린이표를 뽑는 상황이 되어있는데요.
글 내용의 첫부분에 귀한 승차권이 나왔다고 했는데 이는 소장목적 입니다.
철도동호인들이나 골동품 수집가들은 특별한것이 있다면 수집하는 경향이 있고 돈을 주고서라도 수집합니다.
또한 국내 최대 철도업체인 코레일에서도 A라는 노선이 곧 없어진다고 하면 그 구간의 승차권을 구입하여 소장합니다.
이때 발급받은 어린이표를 사용하여 탑승하지도 않았습니다.
부정승차는 이 어린이표를 사용하여 열차에 탑승하려고 할때 부정승차로 인정되지 청소년이 어린이표를 뽑았다고 부정승차라니요?
어처구니가 없네요. 심지어 이 일이 퍼져나가면서 철도동호인들 사이에서 화정역 역무원의 대한 비난여론이 거세에 일고잇습니다.
심지어 쇠파이프 들고 화정역 찾아가서 갈아 엎겟다는 사람도 등장하고 난리도 아닙니다.
더 어이가 없는것은 고객의 소중한 승차권을 뺏고 화정역 이용금지 처분을 내렸다는점 입니다.
고객을 한순간에 범죄자로 몰아가고 특정역 이용을 제한하는게 공공교통수단에서 일어날 일인지요?
빠른 해결 바라며, 이 일이 원만하게 시정되지 않는다면 철도동호인들의 힘으로 세상에 알려나갈것 입니다.
글 내용의 첫부분에 귀한 승차권이 나왔다고 했는데 이는 소장목적 입니다.
철도동호인들이나 골동품 수집가들은 특별한것이 있다면 수집하는 경향이 있고 돈을 주고서라도 수집합니다.
또한 국내 최대 철도업체인 코레일에서도 A라는 노선이 곧 없어진다고 하면 그 구간의 승차권을 구입하여 소장합니다.
이때 발급받은 어린이표를 사용하여 탑승하지도 않았습니다.
부정승차는 이 어린이표를 사용하여 열차에 탑승하려고 할때 부정승차로 인정되지 청소년이 어린이표를 뽑았다고 부정승차라니요?
어처구니가 없네요. 심지어 이 일이 퍼져나가면서 철도동호인들 사이에서 화정역 역무원의 대한 비난여론이 거세에 일고잇습니다.
심지어 쇠파이프 들고 화정역 찾아가서 갈아 엎겟다는 사람도 등장하고 난리도 아닙니다.
더 어이가 없는것은 고객의 소중한 승차권을 뺏고 화정역 이용금지 처분을 내렸다는점 입니다.
고객을 한순간에 범죄자로 몰아가고 특정역 이용을 제한하는게 공공교통수단에서 일어날 일인지요?
빠른 해결 바라며, 이 일이 원만하게 시정되지 않는다면 철도동호인들의 힘으로 세상에 알려나갈것 입니다.
RE:화정역 승차권 관련 분쟁제보.
답변일 2014-05-07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철도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아끼지 않으시는 철도동호회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화정역 승차권과 관련한 당시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3명의 해당고객이 화정역에 하차 당시 1명의 고객께서 표가 없는 상태로 승차하였음을 역무원에게 통지함으로써 무표신고 처리(신분확인 후 기본운임 지불)를 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시 역무원은 해당고객이 청소년임을 인지하게 되었으며, 잠시 후 인근 할인권발매기에서 할인권을 2회에 걸쳐 발권하는 그 분들을 주시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게시하신 고객님 말씀처럼 주위를 의식하며 할인권을 발권하고 있었기에 역무원은 고객에게 다가가 청소년 신분으로 할인권을 발권하여 사용하게 되면 부정승차가 됨을 설명드리고 할인권을 회수, 반환(고객께 해당운임 지불)처리 하였습니다.
이 후 승차권을 수집하기 위한 행동으로 사용을 위한 것이 아님을 역무원에 얘기하며 다시 할인권을 줄 것을 요구하는 고객께 당시 역무원은 수집을 위한 것이라면 당초에 고객안내센터에 방문하여 취지를 설명하고 양해를 구했어야 했음을 말씀드리고 승차권을 드리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당 고객의 신분이 청소년으로 노출된 상태이므로 화정역에서 할인권을 이용해서는 안된다는 안내를 드린 것이 화정역 이용금지 처분이라고 오해를 하신 듯 싶습니다.
참고로, 우리공사에서는 개인 승객에게 역 이용금지를 처분하는 절차나 관련 규정은 없음을 알려드리며, 모쪼록 위와 같은 상황에서 공사규정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하는 과정이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도시철도를 포함한 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애정에 거듭 감사드리며,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역무운영팀(☎062)604-8222)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철도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아끼지 않으시는 철도동호회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화정역 승차권과 관련한 당시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3명의 해당고객이 화정역에 하차 당시 1명의 고객께서 표가 없는 상태로 승차하였음을 역무원에게 통지함으로써 무표신고 처리(신분확인 후 기본운임 지불)를 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시 역무원은 해당고객이 청소년임을 인지하게 되었으며, 잠시 후 인근 할인권발매기에서 할인권을 2회에 걸쳐 발권하는 그 분들을 주시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게시하신 고객님 말씀처럼 주위를 의식하며 할인권을 발권하고 있었기에 역무원은 고객에게 다가가 청소년 신분으로 할인권을 발권하여 사용하게 되면 부정승차가 됨을 설명드리고 할인권을 회수, 반환(고객께 해당운임 지불)처리 하였습니다.
이 후 승차권을 수집하기 위한 행동으로 사용을 위한 것이 아님을 역무원에 얘기하며 다시 할인권을 줄 것을 요구하는 고객께 당시 역무원은 수집을 위한 것이라면 당초에 고객안내센터에 방문하여 취지를 설명하고 양해를 구했어야 했음을 말씀드리고 승차권을 드리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당 고객의 신분이 청소년으로 노출된 상태이므로 화정역에서 할인권을 이용해서는 안된다는 안내를 드린 것이 화정역 이용금지 처분이라고 오해를 하신 듯 싶습니다.
참고로, 우리공사에서는 개인 승객에게 역 이용금지를 처분하는 절차나 관련 규정은 없음을 알려드리며, 모쪼록 위와 같은 상황에서 공사규정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하는 과정이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도시철도를 포함한 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애정에 거듭 감사드리며,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공사 역무운영팀(☎062)604-8222)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