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광주지하철 방역관련
RE:광주지하철 방역관련
답변부서
이**
고객의 소리
광주지하철 방역관련
등록일 2014-05-16 00:00
작성자 **
안녕하세요. 광주지하철을 누구보다 사랑하는 광주시민입니다.
방역관련해서 한마디 드리려고합니다.
매년 여름만 되면 지하철은 모기 때문에 난리였죠.. 그래서 공익요원들이 모기잡는 모습을 종종 보곤하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방역을 야간에 열차로 본선구간에 쭉 뿌리고 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섬세하지 못하고 취약지역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제 생각에는 조금 힘들겠지만 직접 사람이 모기들이 서식할만 한곳, 취약한 곳에 방역기나 약품을 휴대하여 집중적으로 방역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남광주역, 양동시장~돌고개역, 상무역~마륵역 사이에는 모기가 많은 듯 합니다.
이행될수 있을까요? 쾌적한 지하철을 생각하는 시민으로서 한말씀 올렸습니다.
RE:광주지하철 방역관련
답변일 2014-05-19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대해 보내주신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건의하신 광주지하철 방역관련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먼저, 우리공사에서는 쾌적하고 청결한 역사 환경조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본선터널 방역(4~11월, 8회/연)을 시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하절기 모기 등 해충의 활동을 억제?박멸하기 위하여 정기방역(하절기 : 4~10월, 월2회/ 성하기 : 6~9월, 월3회)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한편, 모기 등 해충 박멸을 위해 각 역사에 해충 포집기를 설치?운영중에 있으며, 모기유충의 주 서식지인 배수펌프실 집수정과 정화조실 정화조 내부에 약품을 직접 살포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잘 아시는 것처럼, 지하철은 일반 건물과 달리 완전 개방상태로운영되기 때문에, 정기방역외에도 수시방역 및 휴대용 분무소독을 강화하여쾌적하고 편안한 지하철 이용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환절기 밤?낮의 기온 차이가 심해 건강 관리가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고객님께서도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평소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대해 보내주신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건의하신 광주지하철 방역관련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먼저, 우리공사에서는 쾌적하고 청결한 역사 환경조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본선터널 방역(4~11월, 8회/연)을 시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하절기 모기 등 해충의 활동을 억제?박멸하기 위하여 정기방역(하절기 : 4~10월, 월2회/ 성하기 : 6~9월, 월3회)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한편, 모기 등 해충 박멸을 위해 각 역사에 해충 포집기를 설치?운영중에 있으며, 모기유충의 주 서식지인 배수펌프실 집수정과 정화조실 정화조 내부에 약품을 직접 살포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잘 아시는 것처럼, 지하철은 일반 건물과 달리 완전 개방상태로운영되기 때문에, 정기방역외에도 수시방역 및 휴대용 분무소독을 강화하여쾌적하고 편안한 지하철 이용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환절기 밤?낮의 기온 차이가 심해 건강 관리가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고객님께서도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지원팀(☎ 604-816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