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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체험 이벤트(라디엔티어링)행사운영 제안/건의
RE:대중교통체험 이벤트(라디엔티어링)행사운영 제안/건의
답변부서
고**
고객의 소리
대중교통체험 이벤트(라디엔티어링)행사운영 제안/건의
등록일 2014-12-06 00:00
작성자 **
□ 현 황?? 난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친환경 교통수단인 지하철 이용의
?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대중교통 체험행사(라디엔티어링
□ 문제점
? ① 진행미숙/안전미흡, 참여도 부족
?????- 도시철도공사 직원의 이벤트행사 무경험 진행으로 무질서/짜증초래
??? ?- 역사내에서 퀴즈이벤트 행사로 지하철 이용객에게 불편초래/소음유발
???? - 행사장내에서 행사참가자 추가참여로 비상사태시 인원파악 애로
??? - 지역민 참여도 미흡
? ② 행사참여자 지급품 위생상 문제발생 소지 다분
????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 빵, 쥬스, 물, 가방을 각각 낱개로 지급하나, ?라디오, 이어폰
?????? 손수건, 가방은?각각??포장없이 지급
? ?? - 행사시간/참여자의 대부분 어린이로 빵(1ㅐ), 쥬스(1병), 물(1병) 지급>
? ③ 지하철 홍보용 디자인 저품격/저품질
????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 가방
□ 대 책
? ① 진행자 섭외/공모
??? - 이벤트진행자, 자원봉자 등
????? ‥도시철도공사 직원은 이벤트 행사 보조지원
?? ?-?안전하고 쾌적한 승객수송, 친절도시철도 이미지 구축?필요
????-?대시민 만족도 제고역할 수행?
?? ?- 다수가 이용하는 역사내에서 퀴즈 문답 자제/지하철 승차하여 실시
??? - 사전 신청서 없이 이벤트참여는 긴급상황 발생시 참여자 인적사항 파악불가로 대비책
???? ?필요
??? - 지역민과 함께하는 아이템 개발/공모, 차별화된 서비스가치 생성을 위한 방안 모색
>
??? ② 행사참여자 지급품 위생상태관리 철저
?? ?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미포장)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 가방(각각포장
??? ?- 빵, 쥬스, 물 → 김밥, 도시락, 우유, 물중 선택(1회용 티슈 지급)
???? - 손세척할 수 있는 핸드워시 비치 및 위생교육
? ③ 지하철 홍보용 디자인 공모
??? - 고품격/고품질의 세련된 디자인, 지속가능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 가방
?????????? · 행사참여자가 행사후 지니고 다닐수 있는 자긍심 있는 품격/품질 상품화
□ 기대효과
???- 고객서비스 전략수립, 고객접점서비스 제공, 고객서비스 잘 향상
?? - 지하철 광고효과중 가장 저렴하고 광고효과로 바로 나타나며 지속 가능하여 시너지
???? 효과가 극대화는 체험이벤트로 가장 강력한 효과
?? - 지하철 2호선 건설 필요성/홍보로 고객만족경영 적극 실천
???? ‥ 변화에 따른 갈등과 분쟁의 조정, 제도적 문제점 개선
P/S? 담당부서는 금년도(2014.9.27.토) 교통체험 이벤트행사시 지급한 이어폰을?꼭 사용해
????? ?보시고 내년도??행사에 참고하시기?바랍니다
?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대중교통 체험행사(라디엔티어링
□ 문제점
? ① 진행미숙/안전미흡, 참여도 부족
?????- 도시철도공사 직원의 이벤트행사 무경험 진행으로 무질서/짜증초래
??? ?- 역사내에서 퀴즈이벤트 행사로 지하철 이용객에게 불편초래/소음유발
???? - 행사장내에서 행사참가자 추가참여로 비상사태시 인원파악 애로
??? - 지역민 참여도 미흡
? ② 행사참여자 지급품 위생상 문제발생 소지 다분
????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 빵, 쥬스, 물, 가방을 각각 낱개로 지급하나, ?라디오, 이어폰
?????? 손수건, 가방은?각각??포장없이 지급
? ?? - 행사시간/참여자의 대부분 어린이로 빵(1ㅐ), 쥬스(1병), 물(1병) 지급>
? ③ 지하철 홍보용 디자인 저품격/저품질
????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 가방
□ 대 책
? ① 진행자 섭외/공모
??? - 이벤트진행자, 자원봉자 등
????? ‥도시철도공사 직원은 이벤트 행사 보조지원
?? ?-?안전하고 쾌적한 승객수송, 친절도시철도 이미지 구축?필요
????-?대시민 만족도 제고역할 수행?
?? ?- 다수가 이용하는 역사내에서 퀴즈 문답 자제/지하철 승차하여 실시
??? - 사전 신청서 없이 이벤트참여는 긴급상황 발생시 참여자 인적사항 파악불가로 대비책
???? ?필요
??? - 지역민과 함께하는 아이템 개발/공모, 차별화된 서비스가치 생성을 위한 방안 모색
>
??? ② 행사참여자 지급품 위생상태관리 철저
?? ?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미포장)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 가방(각각포장
??? ?- 빵, 쥬스, 물 → 김밥, 도시락, 우유, 물중 선택(1회용 티슈 지급)
???? - 손세척할 수 있는 핸드워시 비치 및 위생교육
? ③ 지하철 홍보용 디자인 공모
??? - 고품격/고품질의 세련된 디자인, 지속가능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 ‥ 라디오, 이어폰, 손수건, 가방
?????????? · 행사참여자가 행사후 지니고 다닐수 있는 자긍심 있는 품격/품질 상품화
□ 기대효과
???- 고객서비스 전략수립, 고객접점서비스 제공, 고객서비스 잘 향상
?? - 지하철 광고효과중 가장 저렴하고 광고효과로 바로 나타나며 지속 가능하여 시너지
???? 효과가 극대화는 체험이벤트로 가장 강력한 효과
?? - 지하철 2호선 건설 필요성/홍보로 고객만족경영 적극 실천
???? ‥ 변화에 따른 갈등과 분쟁의 조정, 제도적 문제점 개선
P/S? 담당부서는 금년도(2014.9.27.토) 교통체험 이벤트행사시 지급한 이어폰을?꼭 사용해
????? ?보시고 내년도??행사에 참고하시기?바랍니다
RE:대중교통체험 이벤트(라디엔티어링)행사운영 제안/건의
답변일 2014-12-08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도시철도를 운영하고 있는 저희 공사에서는 단순한 대중교통의 의미를 넘어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광주 구현을 위해 역사내에서 풍부한 볼거리 제공및 문화생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문화사업을 기획?추진중에 있습니다
?
매년 9월 22일 승용차 없는 날 행사와 병행하여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인 지하철의 사회적 가치 공유 및 이용의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라디엔티어링을 TBN광주교통방송과 공동으로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
고객님의 말씀처럼 운영 및 진행이 전문 이벤트 진행자에 비해 다소 매끄럽지 못하고 미흡한 부분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진행요원으로 참여한 25명의 공사직원들은 참여한 시민들이 한 분의 낙오없이, 한 건의 경미한 안전사고도 없이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음에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역사내에서 퀴즈진행으로 인한 다른 지하철 이용승객들에서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진행방식의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이벤트 진행은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나, 현장접수 진행시에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인적사항(개인정보 강화로 과다한 정보수집 불가)을 반드시 파악한 후 행사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님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배부해 드린 기념품 등이 행사종료 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품질 및 디자인 등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작은부분에도 소홀하지 않은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들에게 배부할 기념품의 철저한 위생관리(1회용 티슈배부) 및 다수인 참여에 따른 비상사태 발생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행사 진행요원들에게 철저한 사전 안전교육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부터는 행사내용, 방법 등 보다 다각적인 면에서 면밀히 검토하여 참여시민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가일층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공사가 추진하는 문화사업에 대해 제안하실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팀(☏ 604-816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