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등록일 2014-12-12 00:00
안녕하세요.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요새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시끄러워지는 일이 가끔 있는데 그 때마다 불쾌하고 근무자들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표를 구매하지 않고 넘어오려다 걸리는 사람, 우대권을 받아오지 않고 막무가내로 들어오려는 어르신, 괜히 근무자에게 시비 거는 분 등 누가봐도 잘못 된 일인데 막무가내로 언성만 높히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 분들은 문제와 전혀 상관 없는 모욕적인 말을 큰 소리로 내뱉어서 다른 승객들의 기분까지 망칩니다.
닫히는 문을 억지로 열려고 막는 분도 있어서 안전도 상당히 위협받습니다
사람들이 역 근무자를 너무 쉽게 보고 그런 난동자들을 처벌 할 방법도 없어서 이런 불쾌한 일이 계속 반복되는 것 같습니다
힘들게 고생하시는 근무자들에 대한 처우도 개선해 주시고 난동자 처벌에 대한 것도 강화해주세요.
그러면 좀 더 안전하고 기분 좋은 광주지하철이 될 것 같습니다
늘 고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답변일 2014-12-12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역 근무자들과 도시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각별한 애정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희 광주도시철도 일평균 이용객은 약 5만명으로 대다수의 고객님들께서는 정당한 승차권을 소지하고 이용하시는 반면,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일부 고객분들께서 부적정한 방법으로 도시철도를 이용하고 있어 현장(역)에서는 이러한 분들과의 마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그러나, 부적정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분들에 대한 처벌도 중요하겠지만 지속적인 안내와 계도활동으로 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적정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 또한 현장(역)과 현장을 관리하는 부서에서 수행하여야 하는?본연의 업무입니다 고객님께서 염려하시는 부분(난동자들에 대한 처벌 등)에 대해서는 사안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거쳐 단속하도록 하겠으며, 현장근무자들의 근로환경 개선과 업무보상을 위해서도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도시철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고객님의 애정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기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도시철도 역무운영팀(☎604-8222)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쪼록 쌀쌀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