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광주지하철스템프투어를 하고서
등록일 2015-09-1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8월에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1년 아이와 아이친구들 다섯을 모아서 지하철스템프 투어를 했습니다.ㅅ

나주에서 제일 가까운 평동역에서 출발하여 송정공원,농성역,문화전당,남광주를 찍고오는 코스를 선택해서 한시간 가까이 스템프도 찍고 역 구경도 했습니다.



그런데 각 역마다 전시해 놓은 테마관에 실망을 금치 못했습니다.

작년 겨울방학에도 스템프투어를 한 엄마의 말에 따르면 작년과 똑같이 전시해 놓았다고 하던데 도무지 관광거리라고는 없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스템프투어라고 하지만 아이의 흥미를 끄는 전시는 볼 수 없었으며 테마관이라고 하기엔 너무 초라한 전시였습니다.



송정공원에 문학관은 전라도 지역 문인들의 글을 전시하는 취지는 좋지만 초등 아이들에게는 너무 이해하기 힘든 시들이 많았습니다. 차라리 동시를 그림과 함께 예쁘게 꾸며 전시해 놓는다면 아이들이 더 즐거워하고 한번더 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동역의 다문화 학습관은 이게 뭐야~하는 말이 저절로 나오더군요.

베트남 사진과 모자하나......러시아 지도....학습관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였습니다.

평동역엔 유아존체험학습이 있다고 해서 기대하고 갔더니 안내센타에서 바람개비를 하나씩 나눠주더군요...ㅠㅠ



아이들을 위한 스템프투어라면 좀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테마를 가지고 테마관을 꾸몄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이번 겨울에도 똑같은 전시를 하시는건 아니시겠죠....?

전라도 지역에 유일하게 있는 지하철에 아이들이 많이 흥미로워하고 재미있어 하는데 좀더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시민의 발...지하철이였음 좋겠습니다.






RE:광주지하철스템프투어를 하고서
답변일 2015-09-14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지하철 스탬프투어에 직접 참여하여 의견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고객님께 충분한 만족을 시켜드리지 못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저희 공사에서는 학생들의 체험학습 시기에 맞춰 매년 여름방학 기간 테마역 스탬프투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0개 지하철역사에 테마전시관이 조성되어 있지만 모든 시민이 이용하기에 특정계층만을 위한 전시관은 아직 조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별히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광주도시철도 용산기지사업소 내에 두다다쿵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맞춤형 홍보관을 조성하였습니다. 평일 단체견학(20인 이상) 외에는 외부인의 출입이 제한되는 곳이라 스탬프투어 대상에는 제외되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스탬프투어는 전년과 달리 참여하시는 분들이 수월하게 투어할 수 있도록 10개역을 5개역씩 A, B코스로 나눠 추진하였습니다. 내년에는 좀 더 변화를 주어 역세권 주변에 명소를 찾아 지하철역과 연계한 탐방 스탬프투어를 검토하여 추진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지하철 견학뿐만 아니라 공연, 전시 등 문화적인 볼거리 제공을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객님께 죄송스럽단 말씀드리며, 광주지하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