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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 드립니다
RE:건의 드립니다
답변부서
고**
고객의 소리
건의 드립니다
등록일 2017-03-29 17:05
작성자 조**
지하철 탈 때마다 항상 느끼는건데 내리는 사람이 하차하지도 않았는데
승차하는 사람들이 먼저 타려고해서 하차 시 항상 불편하고 불쾌함을 느낍니다 사람이 많지 않은곳에서야 그러려니 넘어가지만 사람이 붐비는 곳에선 너무 짜증나네요
타기전에 확인할수있게 안내문구를 붙여주시던지 안내방송을 해주시던지 조치해주셨으면 합니다
승차하는 사람들이 먼저 타려고해서 하차 시 항상 불편하고 불쾌함을 느낍니다 사람이 많지 않은곳에서야 그러려니 넘어가지만 사람이 붐비는 곳에선 너무 짜증나네요
타기전에 확인할수있게 안내문구를 붙여주시던지 안내방송을 해주시던지 조치해주셨으면 합니다
RE:건의 드립니다
답변일 2017-03-29
안녕하세요
도시철도 이용시 불편함을 느끼셨다니, 대단히 송구합니다.
고객님이 말씀하신 고객 하차 후 승차 홍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공사에서는 광주도시철도 10가지 에티켓 (첨부파일 참고) 홍보물을 전동차 내에 부착하고 있으며,
각 역사에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참여(오전, 오후 시간대)하시어 관련 홍보피켓을 이용하여 승객분들을 대상으로 에티켓 지키기 홍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전동차 안내방송의 경우 농성역~돌고개역 구간에서 "승객여러분! 지하철을 이용하실 때에는 먼저 승객이 내리신 다음 질서 있게 승차해 주시기 바라며, 출입문이 닫힐 때에는 무리하게 타지 마시고, 출입문에 기대거나 손을 짚는 행위는 위험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와 같이 송출되고 있습니다.
지하철 에티켓은 도시철도 이용 고객의 생활 습관 등과 연계한 문화적인 측면입니다.
고객님들께서 주로 불편함을 말씀하시는 에티켓 주요 사항에 대해서는 앞으로 개별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보다 바람직한 도시철도 이용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지하철 에티켓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신 경우 고객서비스팀(062-604-811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광주도시철도에 관심 갖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