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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지하철을 못탔는데 환불이 안되네요?
등록일 2017-03-31 20:24
금일 19:53경에 평동행 전철을 급하게 타려다 놓쳤습니다.
표는 일회용 표를 샀습니다.
다음 차를 타면 KTX 시간에 늦을 것 같아 그냥 택시를 타기로 하고
이제환 역무원님께 일회용 표를 보여드리며 환불해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무슨 정보가 이미 날라가서 환불이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굳이 환불을 요구하면 역무원님 본인 사비로 내드려야된다고 하셔서
거기서 맘 약해져서 더는 뭐라 못했습니다.
아니, 타고 한정거장이라도 간것도 아니고 곧바로 다시 올라왔는데 왜 환불이 안되나요
플랫폼에 들어가면 이동을 안했어도 왜 돈을 고스란히 내야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이용객들한테 동의 받은 사항입니까?
실제 이용하지 않아도 게이트를 들어가는 순간부터 돈을 못돌려주는 것은
분명 잘못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일하는 남자 근로장학생. 성은 못봤는데 이름이 수빈이더라구요
안경낀 통통한 남학생인데 이야기 마치고 돌아가면서 뭔 진상고객이냐는 듯 비웃더라구요?
실제 이용하지 않은 것에 대해 환불을 해달라고 말하는게 그렇게 어이없어 보였나요?
근로장학생이라해도 '근로'중인 시간인데 고객을 그렇게 비웃어도 되나요?
누가 뭐 왕 대접해달라한것도 아니고 그냥 옆에서 가만히 있기라도 하면 될 것을
어이가 없다는 듯 비웃길래 기분이 확 상하더라구요.
그러고서 제가 왜 비웃냐고 지적했더니 한다는 말이 기침했다고 하더군요.
앞으로 근로 장학생 선발하실때 인성이 더 좋은 학생을 뽑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인성을 가진 학생이 제가 낸 세금으로 장학금 받는다는게 기분 나쁘네요.
그리고 고객 응대하는 법도 좀 교육을 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이어도 근로장학생이면 근로할때는 근로자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거 아닌가요?
역무원님이 학생보고 저에게 공손하게 사과하라고 하셔서 그거보고 참았습니다.
아무튼 열차를 이용하지 않고 몇분 내로 플랫폼을 다시 나오는 고객에게는
환불을 해주는 제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보가 빠져나가버려서 환불이 안된다'가 도대체 말이 되는 핑계입니까?
고객이 바보도 아니고... 그리고 근로장학생은 기본 예의 지키는 사람으로 뽑아주세요.
제가 욕설을 하고 난동을 부린것도 아닌데 비웃음을 당하니 기분이 매우 안좋습니다.

RE:지하철을 못탔는데 환불이 안되네요?
답변일 2017-04-03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도시철도를 이용 중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일회용 승차권 개표 후 지하철을 승차하지 아니하시고 환불을 요청하였으나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으셔서 언짢으셨던 심정은 충분히 공감이 갑니다. 다만 공사 여객운송규정 제43조 및 여객운송규정시행내규 제39조에 의거 여객이 개집표기에 개표를 하고 입장한 후 열차에 승차하지 아니하고 개집표기 밖으로 나오는 경우 일회권은 집표기에 넣어 집표처리 하고 교통카드는 집표기에 교통카드를 인식시켜 기본운임을 차감한 후 돌려주도록 되어있어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개표 후 지하철 미승차로 인한 환불은 공사 규정상 불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을 응대하였던 역무원도 공사 규정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에 환불을 해드리지 못했던 상황이오니 부디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당시 역에서 근무중인 국가근로 장학생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자면 해당 학생은 근무지에 배치된 지 5일째 되었으며, 대학 신입생이 평생 처음으로 직장이란 곳에서 일을 하는 것으로 생소한 부분이 많아 고객님을 불편하게 해 드린 것 같습니다. 우리공사에서는 국가근로장학생에 대하여 근무지 배치전에 고객응대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해당 근로장학생에게 다시 한번 친절 및 고객응대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한 사례가 다시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쁜 시간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고객님의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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